럭셔리 트렌드가 펫푸드 시장에 미치는 영향
- 산업
- 2025. 1. 14.
이 글에서는 '럭셔리 트렌드가 펫푸드 시장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살펴본다.
프리미엄화 및 고급화 추세
럭셔리 트렌드는 펫푸드 시장의 프리미엄화와 고급화를 주도하고 있는데, 유로모니터가 분석한 자료에 이러한 추세가 잘 나타나 있다.
[ 유로모니터 ]
반려동물을 가족 구성원으로 여기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소비자들은 고품질의 프리미엄 제품에 더 많은 지출을 하고 있다.
글로벌 펫케어 시장은 2023년 5.9% 성장해 1,976억 달러 규모에 도달했다.
프리미엄 세그먼트는 전체 펫케어 시장의 27%(약 500억 달러)를 차지하고 있다.
2021년과 2022년 개와 고양이 사료의 평균 단가가 각각 7%와 5% 상승했다.
고급 제품 및 서비스 확대
럭셔리 트렌드로 인해 다양한 고급 펫푸드 제품과 서비스가 등장하고 있다.
- 인간 수준의 원료를 사용한 고급 사료 (Forbes)
- 프리즈 드라이 트릿과 같은 프리미엄 간식 (Packnpride)
- 유기농, 무첨가물 등 특수 사료 (Fortune)
- 맞춤형 영양 서비스 (Packnpride)
- 디자이너 브랜드의 반려동물 액세서리 (Kadence, Forbes)
소비자 행동 변화
럭셔리 트렌드는 소비자들의 구매 행동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 영국 소비자들은 반려동물을 위한 럭셔리 아이템에 연간 약 500파운드(620달러)를 지출한다. (Forbes)
- 미국 소비자의 50%는 프리미엄 펫푸드를 구매하기 위해 Netflix 구독을 포기할 의향이 있다고 답했다. (GlobeNewswire)
- 프랑스와 미국 소비자의 55%는 고품질 펫푸드를 위해 초콜릿을 포기할 수 있다고 응답했다. (GlobeNewswire)
시장 성장 전망
럭셔리 트렌드의 영향으로 펫푸드 시장은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된다.
- 글로벌 펫푸드 시장은 2024년 1,252억 달러에서 2034년 2,328억 달러로 성장할 전망이다(연평균 성장률 6.5%). (GlobeNewswire)
- 미국 프리미엄 펫푸드 시장은 2023년 28억 달러에서 2030년 32억 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ankura)
럭셔리 트렌드는 펫푸드 시장의 혁신과 다양화를 촉진하며, 소비자들의 구매 행동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러한 추세는 앞으로도 지속되어 시장의 성장을 이끌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