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라라동물의료원 서정임 수의사가 수의학 전문 플랫폼 베터빌(VetterVille)에서 반려동물 피부 레이저 치료 사례 임상강의를 진행했다.
라라동물의료원
더보기
라라동물의료원은 반려동물 피부, 치과 전문병원이다. 1999년 8월 29일 개원해 25년 동안 한결같이 보호자의 곁을 지키고 있다.
전 직원이 반려동물의 보호자로서 라라의 핵심 가치인 신뢰, 친절, 열정을 실천하고 '다니고 싶은 동물병원', '함께 성장하는 동물병원', '마음이 따뜻한 동물병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라라동물의료원은 반려동물의 건강을 위해 존재하며 행복한 삶에 기여한다.
대한수의레이저의학연구회 학술이사인 서정임 수의사는 수의사를 대상으로 한 이번 임상강좌에서 초진 피부 진료 과정, 레이저 치료 과정, 사례 발표 등 임상에서 활용할 수 있는 레이저 치료법에 대해 강의했다.
서정임 수의사에 따르면 레이저 치료는 단 1회 치료만으로도 피부병이 개선된다. 또한 레이저 치료는 치료 기간을 단축하는 데 큰 도움이 돼 보호자와 환자의 가정 내 처치 부담을 줄여줄 수 있다.
현재 레이저 치료는 단순 피부 치료 외에도 아토피 피부병 환자의 치료 및 관리, 교상 환자의 피부 회복 치료, 수술부위 멸균 및 재생 치료, 구강 치료 후 멸균 및 재생 치료 등 다양한 부분에 적용되고 있다.
서정임 수의사는 특히 레이저 치료 과정에서 손상받은 피부 보호막을 회복하기 위한 수단으로 보습 관리를 강조했다.
피부 보호막은 외부의 이물질과 세균에 대한 첫 번째 방어선 역할을 하고, 피부 보호막이 손상될 경우 수분의 손실이 빨라질 수 있기에 레이저 치료 후 치료 부위에 보습 관리를 적용해 주는 것이 좋다는 설명이다.
이와 관련 서정임 수의사는 "치료 종료 후에도 지속적인 보습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보호자를 교육하고 있으며, 주요 병변 외에도 전신적인 건조 상태를 평가해 보호자가 자택에서 꾸준히 사용할 수 있게끔 수분 크림을 처방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반려동물 피부 레이저 치료 사례에 대한 내용을 담은 이번 강의는 2일부터 베터빌에서 시청할 수 있다.
서정임 수의사 약력
· 현 라라동물의료원 내과 원장
· 현 대한수의레이저의학연구회 학술이사
· 라라동물의료원 입사
· 방학동물병원 인턴
· 강원대학교 수의과대학 석사
· 강원대학교 수의과대학 졸업
· 강원대학교 수의과대학 입학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