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천시, 9월 28일부터 이틀간 예스파크에서 '이천펫축제' 개최

728x90

'2024 이천펫축제' 포스터

 

9월 28~29일, 2일간 이천시 예스파크(도자예술마을)에서 '2024 이천펫축제'가 개최된다.

 

이천시는 반려동물 문화확산에 따라 정책적으로 반려동물과 공존할 수 있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작년에 이어 올해도 반려동물과 가족이 힐링할 수 있는 이천펫축제를 추진한다.

 

올해 축제는 '행복한 동행'을 주제로, 반려동물의 눈높이에 맞는 프로그램을 준비 중에 있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눈길을 끄는 점은 식전 행사인 '펫션쇼(팻+패션쇼)'다.

반려동물 패션대회인 이 행사는 반려동물과 주인이 참가하는 패션쇼로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최고의 패션 펫은 행사 당일 관람객들이 심사할 예정이다.

 

반려동물 미용실도 운영한다. '펫'전문 미용사들이 행사장을 방문한 참여자를 대상으로 선착순으로 맞춤형 미용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2023 이천펫축제' 모습

 

「이천시 수의사협회」에서 운영하는 '반려동물 건강검진실'도 관심이 모아진다. 방문객이면 누구나 현장에서 반려동물의 건강 상태를 검진과 치료를 받을 수 있다.

 

반려동물도 아로마테라피를 받는 시대다. 천연허브 등으로 반려동물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스트레칭, 마사지 등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이 밖에 반려동물 훈련 상담 프로그램과 펫티켓 교육, 반려동물 용품과 식품도 체험할 수 있으며 국가대표 어질리티(장애물) 초청공연, 미니운동회, 포토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 중에 있다.

 

또 이천시는 반려동물 인식개선 및 시민 만족도 향상 차원에서 경기도와 반려동물 입양 프로그램도 협의 중에 있으며, 참여자가 쉴 수 있는 공간도 구성하여 사람과 동물 모두 행복한 동행이 될 수 있도록 계획 중이다.

 

한편 예스파크에서 개최되는 2024 이천펫축제는 도자기 판매행사도 병행하여 지역특산품 코너를 마련 중이며 방문객은 이천 투어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이천시 주요 관광 지에 가볼 수 있다.

 

이천시(이천시장 김경희)는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펫축제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리며, 이색적인 문화 체험을 경험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시민분들께서 반려동물과 함께 행복한 시간을 가져보시길 바란다"다고 밝혔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