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양평치유의숲'이 '반려동행 숲치유' 참가자를 모집한다. 8월 23일(금)부터 11월 15일(금)까지 매주 금요일(13시~16시) 진행되며, 참가대상은 반려견을 동행한 반려인이다.
'반려동행'... 반려견과 함께 생활하며 행복했던 순간은 언제일까. 필자의 경우, 그 순간은 바로 반려견들과 함께 산길을 산책했던 시간이었다.
10여 년 전 동네 근처 휴양림 주변에서 반려견들과 산책한 적이 있다.
당시만 해도 목줄을 해야 한다는 규정이 없었기에, 함께 간 댕댕이 3마리는 서로 앞서거니 뒤서거니 하면서 산책을 했다.
저만치 앞서 가다가도 돌아와서 나를 확인하고는 다시 달려가서는 자기들만의 산책을 즐기는 모습... 아마 그때 그 모습은 평생 잊지 못할 것 같다.
반갑게도 반려견과 함께 자연의 싱그러움을 만끽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는 소식을 받았는데, 그 프로그램이 바로 국립양평치유의숲이 진행하는 '반려동행 숲치유'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노즈워크 숲 산책', '너와 나 맨발 걷기', '반려동물 펫마사지' 등의 세부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노즈워크 숲 산책'은 반려견을 위한 최고의 선물, '맨발 걷기'는 반려인 건강을 위한 선물, 그리고 '펫마사지' 역시 반려견과의 행복여행에 멋진 추억을 만들어 줄 알찬 프로그램이다.
반려견과 오븟하게 숲 속을 걷는 모습... 생각만 해도 흐뭇하다.
프로그램 참가는 '최소 3일 전까지 구글폼을 통해 신청, 반려견의 경우에는 Pet Pass로 사전 입장등록'... 자세한 사항은 국립양평치유의숲 홈페이지를 참조 바라며, 문의는 전화 031-8079-7942로 하면 된다.
국립양평치유의숲 관계자는 "반려동물과 함께 숲에서 치유하며 힐링하는 프로그램 '반려동행 숲치유'에 많은 반려인들이 참여해, 반려견과 함께 행복한 추억을 만드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