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ina Eastern Airlines가 5월 24일 주토피아 테마 항공기를 공개하면서 주토피아를 하늘로 띄웠다.
이 항공기는 China Eastern Airlines의 여섯 번째 디즈니 테마 항공기다. 지난해 상하이에 문을 연 세계 최초 주토피아 랜드의 성공에 이어 항공사와 상하이 디즈니 리조트의 협업을 통해 탄생했다.
디즈니-주토피아 익스프레스는 맞춤형 항공기 데칼을 통해 외관에 입체적인 이미지가 적용된 China Eastern Airlines 최초의 디즈니 테마 항공기다.
비행기가 하늘을 가로지를 때 주토피아 친구들은 바람에 휩쓸린 듯한 모습을 선보인다. 또한 수하물 컨테이너에는 주토피아 동물 이미지가 새겨져 있고, 접이식 트레이에는 주토피아 랜드 지도가 그려져 있어 승객들은 기내 곳곳에서 주토피아 세계를 만나볼 수 있다.
상하이 격납고에 주토피아 테마 맞춤형 '공항'을 마련해 항공기를 위한 특별한 제막식도 열었다. China Eastern Airlines의 지원을 받고 있는 윈난성 린창의 창위안 현과 솽장 현의 주민, 어린이들이 초대돼 Judy, Nick과 함께 비행기의 '꿈과 경이로움'을 체험할 기회를 가졌다.
또한 China Eastern Airlines는 승객들이 디즈니 테마로 운항하는 6개의 모든 항공편 일정을 사흘 전에 확인할 수 있도록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디즈니 전용 섹션을 개설했다.
중국 인바운드 관광의 주요 관문인 상하이는 외국인 관광객에게 더욱 편리한 여행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근 상하이 패스를 새롭게 도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여행객은 상하이 훙차오 국제공항, 상하이 푸둥 국제공항 및 교통카드 서비스 매장에서 패스를 신청할 수 있다.
상하이 패스는 상하이의 지하철, 버스, 택시, 페리 등 모든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으며, 베이징, 광저우, 시안, 칭다오, 청두, 성도, 싼야, 샤먼 등 거의 모든 주요 관광 도시를 포함한 전국 330여 개 도시에서도 대중교통 이용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