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돌봄

안전성평가솔루션,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연과 업무협약 체결

by 야호펫 2024. 5. 16.
728x90

안전성평가솔루션이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연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안전성평가솔루션(이하 안평솔)과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이하 KTR)은 지난달 26일 양사의 동물대체법 시험 및 위해성평가의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화장품 안전성 평가 분야의 혁신 육성을 목표로 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안평솔과 KTR이 체결한 업무협약은 상호 교류와 협력에 대한 의지를 확고히 하고, 양사의 공동 전문성을 활용해 다양한 사업 영역에서 발전을 견인할 것으로 예상된다.

 

안평솔 신희준 대표는 "안평솔에서는 산업 발전을 추진하는데 있어 협업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다. KTR과의 파트너십은 궁극적으로 동물대체법의 경계를 넓히려는 우리의 공동 헌신을 의미하며, 화장품 안전성평가 연구의 발전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안평솔과 KTR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최근 화장품 안전성 평가 및 규제 강화 관련 내용에 대응을 위한 동물대체방법 연구 'in silico' 및 'in vitro' 기반 화장품 안전성 평가 연구와 one-stop service 구축에서 상호 교류협력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두 조직은 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강화하고 소비자를 위한 최고 수준의 품질과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협력할 것이다.

 

이승영 KTR 헬스케어연구소 소장은 "안전성 평가의 우수성을 추구하는데 안평솔과 협력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우리는 함께 혁신적인 솔루션을 탐색하고 업계 발전을 주도하며 영향력 있는 결과를 제공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안평솔은 화학제품 안전성 평가 전문기관으로 어린이 제품 및 생활화학제품 평가를 위한 규제 이행, 유해성 및 위해성평가를 기반으로 단계별 리스크에 대한 대응 체계 구축 및 사후관리 서비스 지원 등 위해관리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대체시험자료 생산 기술지원 전담팀을 운영해 QSAR (정량적 구조 활성 관계) 및 Read across (상관성 방식)를 활용한 대체시험자료의 생산 전략 설계부터 자료 생산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유해성 및 위해성평가 R&D에 특화돼 전문성을 갖춘 자회사 안전성코어랩을 운영해 중장기적으로 산업계 및 환경부와 식약처 등 정부 부처에서 필요로 하는 독성 평가의 절차 및 체계를 설계하는 등 화학물질 및 화학제품의 안전성 관리의 기반을 다지는데 기여하고 있다.


KTR은 식품의약품안전처, 국립환경과학원, 농촌진흥청으로부터 비임상시험 시험기관 지정을 받은 전문기관으로 국내 최초 동물대체시험센터를 구축 및 운영하고 있으며 동물대체시험 활성화를 위해 국내 유관기관과의 동물대체시험 검증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화학물질, 화장품 및 농약 등의 비임상시험 안전성평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최신 트렌드인 오가노이드를 활용한 동물대체시험 구축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화장품 인체적용시험 서비스를 제공해 화장품 분야에서 비임상시험부터 인체대상시험까지 one-stop 시험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양사는 동물대체법 시험관련 축적 노하우를 바탕으로 활발히 상호 교류와 협력해 관련된 사업분야의 성공적인 추진을 달성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