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반려견 놀이터 무료 개장
세한대학교 반려동물학과(학과장 박소라)는 2024년 1월 완공한 교내 반려견 놀이터를 관내 동물 등록된 반려견과 보호자에 한해 한시적 무료로 개장할 예정이며, 개장일은 5월 1일이다.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 ~ 오후 6시까지 예정이며 추후 야간 개장 및 반려견과의 캠핑도 계획하고 있다. 운영은 사전 예약제로 진행되며 기본 1시간부터 최대 3시간까지 이용할 수 있다.
단, 반려동물등록증을 필히 지참하여야 입장 가능하다.
시설 이용자들은 음식과 음료 등 개인물품 지참이 가능하며 이용 후 쓰레기와 배변 등은 반드시 수거하여야 한다.
계절의 여왕 5월에 천연잔디 및 대형 견사 3동(반려견 휴식 및 물, 사료 섭취 가능)으로 이루어진 세한대학교 반려견 놀이터에서 관내 반려견 견주 모임, 혹은 반려견 동호회 등 활발한 반려견 놀이문화 활성화가 기대된다.
2. 강아지 분양 공고
세한대학교 반려동물관리학과는 교내를 떠돌다 구조되어 학과에 입양된 실습견 루시(시바견)가 낳은 5마리 새끼 강아지들의 입양자를 모집하고 있다.
2024년 1월 26일 태어난 강아지들은 세한대 반려동물관리학과의 반려견 놀이터에서 지내고 있다. 실 분양은 4월 중순부터 가능하며 현재는 입양예약을 받고 있다.
5마리 강아지의 모견 루시는 시바견이며 부견은 미상이다. 성별은 수컷 4마리, 암컷 1마리이며 모두 매우 건강한 상태이다.
입양자는 동물보호법상 반려동물 등록을 필수로 진행해야 하며 어느 정도 자란 후 중성화수술 동의해야 한다. 입양 비용은 무료이다.
세한대 반려동물관리학과는 입양자에게 사료와 간단한 관리 용품을 함께 증정할 예정이다.
세한대학교 반려동물관리학과는 "루시와 루시의 새끼 강아지들이 모두 좋은 가정에 입양되어 추후에도 충분한 보살핌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당진시의 관내 유기견 보호 및 구조와 반려동물문화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기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