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오프라 윈프리, 반려동물을 위한 '펫 페니 챌린지' 주자로 지목

  • 뉴욕 타임스퀘어에 다문화 어린이들이 함께 '오프라'를 외치는 영상 등장
  • 반려동물 관련 법 개정을 위한 캠페인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

 

개와 고양이를 품에 안은 어린이들이 오프라 윈프리를 향해 '오프라, 우리와 함께해 주세요'라고 청했다.

 

지난 11월 11일 뉴욕 타임스퀘어에서 어린이들이 오프라 윈프리에게 메시지를 보내는 영상이 공개되면서 큰 화제가 되고 있다. 아이들은 숏폼(short-form) 콘텐츠 챌린지를 통해 오프라 윈프리의 반려견이 11월 11일 출시된 반려동물 전용 소셜네트워크서비스인 XOOX 앱에 가입해 달라고 요청했다.

 

XOOX는 앱에 가입할 경우 1페니가 XOOX 재단에 기부되는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렇게 조성된 기금은 반려동물 관련 법률의 개정을 촉구하는 글로벌 캠페인에 사용할 계획이다.

 

XOOX 재단 이사장인 Keith Kim은 "인종, 종교, 정치, 문화 등의 차이로 인해 나라마다 법이 다르지만 반려동물 보호에 관한 법은 전 세계적으로 통일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라며, "아직 많은 나라에서 반려동물 보호법이 미비한 만큼 이 캠페인을 통해 더 나은 법안이 제정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오프라 윈프리는 자신의 반려견에게 거액의 유산을 남길 정도로 반려견 사랑이 남다른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세계적으로 영향력 있는 토크쇼 진행자로서 여성과 아프리카계 미국인의 정당한 권리를 옹호하기 위해 꾸준히 목소리를 내 온 그녀가 반려동물을 위한 어린이들의 진심 어린 소망에 XOOX 앱 가입으로 응답할지, 그리고 다음 반려동물 챌린지 주자로 누구의 반려동물을 지목할지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XOOX는 사람이 아닌 반려동물 계정으로 운용되는 애플리케이션이다. XOOX는 펫들의 안검, 눈 주변 패턴을 분석하여 Face Detection 생체인식 ID를 등록한 후 펫 신원을 확인하는 서비스 기능이 있다. XOOX는 숏폼 콘텐츠 앱과 더불어 반려동물 전용 음악, 소변 진단 키트, 게임 등과 같은 다양한 반려동물 전용 앱을 선보였으며, 세계적인 유전자 분석 기업인 Medical Cloud와의 협력을 통해 개발한 반려동물 소변 진단 키트 앱 출시를 발판으로 반려동물 DNA와 MBTI를 통합한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