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컬/창녕

창녕군, '스마트 관광 전자지도 서비스' 개시... "전국 어디서나 휴대폰으로 창녕 관광명소 확인"

스마트 관광 전자지도

창녕군(군수 성낙인)은 8월 1일부터 관광객들이 보다 쉽게 관광 정보를 접하고 이용하는데 편리하도록 모바일 플랫폼의 스마트관광 전자지도 서비스를 시작한다.

 

전자지도는 종이 관광지도와 달리 전국 어디서나 휴대폰으로 관광명소와 축제 및 행사부터 숙박업소, 음식점, 공영주차장, 기타 편의시설 등의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관광지 정보에 대한 변경 내용과 시스템 개선 사항 등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러한 전자지도는 아기자기하고 예쁜 애니매이션 아이콘이 시각적인 만족감을 주며, 위치기반 시스템을 바탕으로 자신의 위치에서 관광지, 숙소 등의 정보를 손쉽게 검색할 수 있어 편리하다. 가령, 지도를 길게 터치하면 길안내 기능이 활성화되어 내비게이션을 바로 실행할 수 있는 등 관광객에게 유용한 기능들이 많다.

 

창녕군은 매년 별도의 예산을 편성하여 추진하는 모바일스탬프 투어를 전자지도 시스템으로 수행할 수 있어 예산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자지도는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주요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창녕군 관광 전자지도'를 검색하면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창녕군 관계자는 "관광 전자지도 서비스를 통해 보다 쉽게 창녕관광을 즐길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며, "앞으로도 전자지도와 같이 관광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여행 편의 콘텐츠를 발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