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마포구 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 '마포리 오일장' 개최... "일상에서 실천하는 리사이클과 사회적경제"

by 야호펫 2023. 6. 19.
728x90
  • 제로웨이스트 실천, 자원순환, 가치소비 등 다양한 이벤트 마련

 

2023 마포구 사회적경제 이벤트 '마포리 오일장' 포스터

 

마포구 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에서 6월 20일(화)부터 24(토)까지 '나의 일상에서 실천하는 리사이클과 사회적경제'라는 슬로건 아래 마포구 사회적경제 이벤트 '마포리 오일장'을 개최한다.

 

이번 '마포리 오일장'에서는 △자신만의 쓰레기 줄이기 방법을 SNS에 공유하는 제로웨이스트 실천하기(Zero Waste Challenge) △재활용되지 않는 쓰레기를 모으는 자원순환 참여하기(Recycling) △모두를 위한 가치있는 소비하기(Buy Social) △멸종위기 동물 컬러링북 색칠하며 모든 생명 존중하기(Save the Earth) △마포 사회적경제 학교 즐기기(One Day Class) 등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하고 스탬프를 모은 뒤 '마포리 오일장' 마지막 날인 6월 24일(토)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울림두레생협(대흥역점)에서 오픈하는 사회적경제 제품 홍보 및 판매 팝업스토어에서 사회적경제 퀴즈를 풀면 다양한 친환경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마포리 오일장' 주간에는 사회적경제기업의 경험 콘텐츠를 '마포 사회적경제학교'에서 만날 수 있다. 마포 사회적경제학교는 원데이 클래스로 진행되며, 놀며 쉬며 일하는 만 가지의 삶의 모습이 담긴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반려식물 분갈이를 체험하고 식물 관리 방법을 익히는 '우리집 가드닝' △좋은 쌀로, 맛있는 쌀도 커피처럼 와인처럼 취향껏 소비할 수 있도록 쌀과 밥을 테이스팅하는 '오늘 하루, 쌀 큐레이터' △패스트패션의 짜투리 천을 활용한 '업사이클로 탄생하는 두잇(Do it) 인형 만들기' △공정무역과 핸드드립 커피를 실습하는 '오늘 하루, 바리스타' 등의 체험 교육을 진행한다.

 

자세한 정보는 가까운 이벤트 공간이나 마포구 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