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돌봄

행복얼라이언스, SK텔링크ㆍ한국알콘과 결식우려아동 위한 기초생필품 포장 봉사 진행

by 야호펫 2023. 5. 24.
반응형
  • 충북 등 '행복두끼 프로젝트' 참여 지역 아동에게 전달 예정
  • 임직원들이 직접 작성한 편지도 동봉해 따뜻한 마음 더해

 

SK텔링크와 한국알콘 임직원이 기초 생필품 패키지 봉사를 진행했다

 

사회공헌 네트워크 행복얼라이언스가 통신 서비스 기업 SK텔링크, 글로벌 안과 전문기업 한국알콘과 함께 결식우려아동을 위한 '기초 생필품 포장 자원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행복얼라이언스는 결식우려아동이 식사뿐 아니라 생활 전반에 있어 도움이 필요하다는 점을 고려해 기초 생필품 패키지를 함께 지원하고 있다.

 

패키지에는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행복한 일상을 위해 행복얼라이언스 멤버 기업들이 기부한 물품으로 구성됐다. 지난 4월에는 멤버 기업인 대상웰라이프, SK렌터카, SK브로드밴드, SK바이오팜이 차례로 포장 자원봉사를 진행해 힘을 더했다.

 

이번 5월 포장 자원봉사는 SK텔링크와 한국알콘의 각 본사에서 이달 16일과 18일 이틀에 걸쳐 진행됐다. 패키지 구성품은 일상생활에 필요한 비타민, 생리대, 기초화장품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임직원이 직접 작성한 손편지를 함께 동봉했다. 특히, 한국알콘은 자원봉사뿐 아니라 마스크 현물기부로 결식우려아동 지원에 의미를 더했다.

 

포장된 패키지들은 6월 중 충북 등 '행복두끼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지역의 결식우려아동에게 전달된다. '행복두끼 프로젝트'는 민관협력을 통해 지속 가능한 방법으로 아동의 결식 문제를 해결하는 행복얼라이언스의 대표 사업이다.

 

행복얼라이언스 사무국(행복나래㈜) 조민영 본부장은 "행복얼라이언스는 향후에도 멤버사들과 협력해 결식우려아동이 건강한 성장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이어 나갈 것"이라며 "이번 지원에 참여해 주신 SK텔링크와 한국알콘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지원에 참여한 두 기업은 행복얼라이언스 멤버사로서 '행복두끼 프로젝트'에 기부하며 아동의 결식 문제 해결에 적극 기여해 왔다. SK텔링크는 지난해 연말 아이들을 위한 생필품을 담은 '행복상자' 포장 자원봉사에 참여했으며, 한국알콘도 글로벌 사회공헌활동 '알콘 인 액션(Alcon in Action, AiA)'의 일환으로 기초 생필품 패키지 포장 봉사를 진행한 바 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