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아산

국경없는 수의사회, '동물을위한행동'과 함께 삽교천 일대 해양쓰레기 수거 자원봉사 진행

by 야호펫 2023. 5. 2.
반응형

'국경없는 수의사회'가 삽교천 일대에서 해양쓰레기 수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생명존중 사회를 위해 수의학적 의료 활동을 펼치며, 동물보호복지 정책을 제안하는 비영리 민간단체 '(사)국경없는 수의사회(VWB,대표 김재영)'는 '동물을위한행동(대표 전채은)'과 공동으로 지난 30일 아산시 선장면 삽교천 일원에서 해양 쓰레기 수거 활동을 펼쳤다.

 

수의사회가 방문한 아산시 선장면 삽교천은 수도권 및 충청 낚시인이 가장 많이 찾는 낚시터지만 불법 쓰레기 투기로 주변 환경정비가 절실한 장소이다.

 

해양쓰레기를 수거하고 있는 모습

 

특히 이날 봉사는 국경없는 수의사회에서 처음으로 시행한 첫 번째 해양쓰레기 수거 봉사로, 쾌적한 하천 환경 조성과 이곳에 자생하는 다양한 동ㆍ식물과의 공존을 위해 '동물을위한행동', '행복한강아지' 등 동물보호단체를 포함하여 총 118명의 봉사자가 참여했다.

 

국경없는 수의사회 김재영 대표는 "이번 해양쓰레기 수거 봉사는 수중 생명 서식지 보호와 더불어 국경없는 수의사회가 주창하는 하나의 세계, 하나의 건강을 이룰 수 있도록 이번 봉사를 진행하게 되었다"라며 "지구환경을 살리고 자연생태계와 미래 후손들에게 깨끗한 지구를 돌려준다는 마음으로 국경없는 수의사회가 최일선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수거한 해양쓰레기들의 모습

 

한편 이날 참가한 봉사자들은 100리터 쓰레기봉투 200여 개, 대형폐기물 쓰레기 등을 주웠으며, 아산시의 협조하에 이를 모두 청소 차량을 이용해 수거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