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잇 저스트, 던킨 신메뉴에 원료 공급... "저스트 에그의 식물성 대체 오믈렛"

던킨의 신메뉴 'JUST Egg™ 당근 라페 치아바타'

 

잇 저스트의 식물성 대체 달걀 브랜드 저스트 에그(JUST Egg™)는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새롭게 선보이는 신메뉴 'JUST Egg™ 당근 라페 치아바타'에 원료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Eat Just, Inc.

더보기
잇 저스트(Eat Just, Inc.)는 우리 생활 속에서 보다 건강하고, 안전하고, 지속가능한 푸드 시스템을 만들겠다는 미션을 가진 푸드 테크 기업이다.

식물성 단백질 기능화부터 동물 세포 배양에 이르기까지 잇 저스트의 전문성은 12개 이상 다양한 연구 분야에 걸쳐 있는 세계적인 과학자들과 셰프들로 구성된 팀에서 뒷받침하고 있다.

잇 저스트는 미국 전체 달걀 시장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식물성 달걀 브랜드 '저스트 에그'와 도축된 가축이 아닌 동물 세포로 만든 대체육 제품을 세계 최초로 시장에 출시했다.

잇 저스트는 미국 비즈니스 전문 매체인 Fast Company가 선정한 '가장 혁신적인 기업', Entrepreneur 선정 '가장 뛰어난 100대 기업', CNBC 선정 '가장 혁신적인 50개 기업'을 수상했으며, 세계경제포럼(WEF)으로부터 기술선도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저스트 에그'는 Popular Science의 '100대 혁신 제품'과 Fast Company의 '세상을 바꾸는 아이디어'에 선정됐고, 역사적인 '굿 미트'의 출시는 The Guardian, Vox, WIRED가 선정한 '2020년 최고의 과학적 발견' 중 하나로 언급되고 있다.

저스트 에그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저스트 에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JUST Egg™ 당근 라페 치아바타'는 저스트 에그의 식물성 대체 오믈렛이 들어가고, 당근 샐러드, 크림치즈와 허니 머스타드를 곡물 가득한 치아바타에 올린 샌드위치로 던킨 일부 매장에서 만나 볼 수 있다(단 본 제품은 비건 식품은 아님).

 

저스트 에그 최고 매출 책임자인 맷 라일리는 "보다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면서 맛있고 편리한 메뉴 선택을 원하는 소비자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해 기획된 던킨의 JUST Egg™ 당근 라페 치아바타에 저스트 에그가 함께하게 돼 기쁘다"며 "저스트 에그는 앞으로도 건강한 음식의 재료로 소비자들과 만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저스트 에그와 한국 식음료 브랜드와의 파트너십 체결은 파리바게뜨, 파리크라상, 피그인더가든에 이어 던킨이 4번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