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불광역 임영웅 사랑방 '카페라또'... "팬들의 진정한 사랑을 느끼다"

by 야호펫 2023. 4. 19.
728x90

불광역 임영웅 팬카페 '카페라또' 풍경

 

불광역 8번 출구를 나서면 임영웅 사랑방 '카페라또'를 만날 수 있다. 

 

은평구 소상공인 컨설팅 2일차, 사실 카페라또가 '임영웅 팬카페'란 사실을 모른 채 방문한다. 그런데... "원더풀!"... 세상에 말로만 듣던 팬카페를, 그것도 오프라인에서 운영되고 있는 임영웅 팬카페를 만났다. 

 

임영웅 사랑방, 불광역 '카페라또'의 모습... 영상으로 먼저 만나보자. 

 

 

불광역 '카페라또' 영상

 

임영웅을 사랑하는 찐팬들의 모습을 직접 볼 수 있었던 곳. 불광역 '카페라또'로 함께 나들이를 떠나보자. 

 

 

카페라또 입구

 

카페라또에 도착하니 지하 1층에 카페가 있다는 안내문이 보인다. 

 

 

임영웅 팬카페란 이런 곳!

 

계단을 따라 내려오니... "우와, 이게 무슨 풍경이란 말인가!"

 

계단 아래에 임영웅의 사진이 게시되어 있고, 영어로 'LIM YOUNG WOONG'이란 글자가 세워져 있다. 

 

'어, 이곳이 임영웅 팬카페인가?'... 계단 아래에서 이런 생각을 하게 된다. 

 

 

카페 입구

 

카페 입구로 걸어가니, 이곳이 '임영웅 팬카페'란 생각이 더욱 확실해진다.

 

'오프라인에도 이렇게 임영웅 팬카페가 있다니!'... 처음 보는 팬카페가 마냥 낯설게 느껴진다.

 

 

카페에 들어서면 만나는 실내 풍경

 

카페에 들어서니, 정면으로 임영웅의 사진들이 보인다. 

 

임영웅 관련 영상을 시청하고 있는 팬들

 

그리고... 임영웅 팬들이 커다란 TV 화면을 통해 임영웅 관련 영상을 시청하는 모습이 보인다. 

 

'팬심, 열기'... TV를 보며 까르르 웃기도 하고, 서로 대화도 나누는 팬들의 모습을 보며 '진정한 팬심'과 '열기'를 느낀다. 

 

임영웅을 향한 팬들의 마음, 반려동물을 사랑하는 마음... '누군가를 사랑할 때 표현하는 방법은 다 같은 것이 아닐까'... TV를 보고 있는 팬들의 모습을 보며 문득 이런 생각을 하게 된다.

 

 

카페 운영에 대해 컨설팅 진행

 

팬들의 뜨거운 열기 속으로 빠져드는 사이, 카페에 함께 방문한 손홍식 은평구 소상공인 컨설턴트가 카페 대표와 컨설팅을 진행한다. 

 

컨설팅이 진행되는 동안, 자리에서 일어나 카페의 풍경을 열심히 사진에 담는다.

 

 

카페라또 실내 풍경

 

카페라또 카운터

 

카페라또의 실내풍경을 사진에 담으며, 카페에 방문한 손님께 '팬심'에 대해 질문을 한다. 

 

"임영웅 팬이신가 봐요. 저는 이런 곳이 처음이라 낯설고 생소해요."

 

"아하, 그러시군요. 전국에 이렇게 임영웅 팬카페가 많이 있어요."

"임영웅을 좋아하는 건, 18살 소녀시절로 돌아갈 수 있어서랍니다. 그때 못 했던 걸 지금 하는 거예요."

 

누군가를 사랑하고, 그 누군가를 위해 사진을 꾸미고, 모임이나 공연에 참가하는 것... 팬들은 이런 활동을 통해 삶에 활기가 생긴다고 말한다.

 

연세 많은 분들도 임영웅 덕분에 스마트폰을 하게 되고, 온라인으로 투표에도 참여하는 등 다양한 활동들을 배운다고 그 팬은 이야기한다.

 

 

카페라또는 불광역 '임영웅 사랑방'이다

 

팬이 들려준 얘기를 잠시 반려동물에 대한 사랑에 비유해 본다.

 

사랑하는 반려동물을 이해하기 위해, 우리는 '카밍시그널'을 배우고, 반려동물이 좋아하는 것을 해주기 위해 노력한다. 

 

반려동물을 위한 반려인들의 모습이 일면 임영웅을 사랑하는 팬들의 모습과 일맥상통하지 않을까. 반려동물을 위해 아낌없이 모든 걸 주고 싶은 마음... 그런 마음을 팬들도 갖고 있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반려동물을 사랑하는 사람들은 '반려동물' 이야기가 나오면 어느새 이야기꽃이 핀다. 그렇듯 팬들도 자신이 사랑하는 사람의 이야기가 나오면 이야기꽃이 필 것이다. 

 

그런 모습을 오늘 이곳 '카페라또'에서 직접 볼 수 있었다. 

 

임영웅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사랑방, 임영웅 이야기로 웃음꽃을 피우는 곳... 그곳은 바로 불광역 8번 출구, 임영웅 찐 팬카페 '카페라또'였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