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동반 전문 여행사 펫츠고트래블은 반려견 교육 문화 기업 한국반려견평생교육원과 '반려동물 동반 여행 활성화 및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반려견평생교육원은 각 분야별 반려견 교육, 훈련 등의 경험을 갖춘 훈련사들로 구성된 단체로 반려견 훈련 및 교육과 관련된 다양한 영역으로 사업을 확대하여 반려견 교육 및 문화 발전에 앞장설 것이라는 기대를 모으고 있다.
펫츠고트래블은 반려동물 동반 여행 상품을 개발 및 운영하고 있는 관광벤처기업으로 '펫가이더'라고 불리는 펫 전문 여행 가이드가 동행하여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 2월에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반려견 동반 울릉도 크루즈 상품을 선보이며 성수기에 집중된 울릉도의 관광패턴에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준 바 있다.
펫츠고트래블 이태규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전문성 있는 펫 전문 가이드를 육성하여 반려동물 동반 여행의 안전성을 높이고 서비스를 전국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히며 "반려견 훈련사들과 함께하는 체험 학습형 여행 상품도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국반려견평생교육원 이진희 대표는 "앞으로 반려견 전문가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올바른 사고와 전문 지식을 가지고 활동하는 후배 훈련사들이 늘어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반려동물과 관광에 두루 전문성을 갖춘 인력들을 양성하여 관광지에서의 반려인과 비반려인의 갈등 해소 및 반려동물 동반 여행 활성화에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