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예천

예천군, 지역주민 재능기부 통한 체험 프로그램 운영

by 야호펫 2020. 12. 6.
반응형
  • 관내 초등학교 4~6학년 학생과 학부형 대상으로 ‘힐링’ 제공

 

예천군 ‘엄마(아빠)와 함께하는 테라리움 꾸미기’ 체험 프로그램 진행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5일 오전 10시 호명면 신도시 신성프라자 5층 위바리스타 학원에서 관내 초등학생 4~6학년들을 대상으로 ‘엄마(아빠)와 함께하는 테라리움 꾸미기’라는 주제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 했다.

 

이번 체험은 농업회사법인 ㈜팜앤팜스토리 KH(대표 이상석)에서 관내 학생들과 학부형들이 유리그릇에 반려 식물을 심는 테라리움 꾸미기로 정서적 안정과 힐링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재능 기부 차원에서 기획됐다.

 

체험 프로그램 진행모습과 참여자들이 제작한 테라리움

 

특히, ㈜팜앤팜스토리 KH에서 강사‧재료비, 장소 등 프로그램 전반을 부담한 덕분에 참여자들은 무료로 체험을 할 수 있었으며 학생들과 학부형들은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고 함께 직접 작품을 만들며 유대감과 친밀감이 더욱 돈독해졌다.

 

군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참여자 전원 마스크 착용 등 방역 지침을 준수하면서 오전 10시(6팀 12명), 오후 2시(6팀 12명) 2시간 씩 총 2회에 걸쳐 진행하고 19일에도 프로그램을 진행 할 계획이다.

 

 

이상석 대표

 

이상석 대표는 “우리가 가진 재능으로 예천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예천미래교육지구 일환인 마을교육 기반을 마련하고 마을교육 공동체 활성화 기여는 물론 더 많은 군민들이 재능 기부에 동참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학동 예천군수

 

김학동 군수는 “코로나19로 각종 실내‧외 활동 제한 등 사회적 거리두기가 1년 가까이 이어져 오면서 모두가 정서적으로 힘든 시기에 ㈜팜앤팜스토리 KH에서 재능기부를 해줘서 감사하다.”며 “더 많은 재능 기부자들이 동참하게 된다면 군민들과 함께 이끌어 나갈 예천의 미래는 더욱 빛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한국공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