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대교 '코코코 알루', 2022년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수상

코코코 알루

 

대교는 오리지널 캐릭터 '코코코 알루'가 '2022년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시상식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대 콘텐츠 시상식으로, 2009년 첫 시작으로 매년 연말 캐릭터, 만화(웹툰), 애니메이션, 방송 영상, 게임 등 콘텐츠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 및 우수 콘텐츠를 발굴·시상한다.

 

14일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된 이번 시상식에서 '코코코 알루'는 대교그룹 연계를 통한 프로모션 진행, 다양한 라이선스 상품 출시, 영상 및 음원 콘텐츠의 해외 진출 등 가치를 인정받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하게 됐다.

 

'코코코 알루'는 대교어린이TV에서 제작된 '빨간코 알루'를 원작으로 한 리뉴얼 버전으로, 2020년 대교 노리Q를 통해 신규 론칭해 캐릭터 개발, 사업 착수, 미디어 콘텐츠 제작, 온·오프라인 프로모션, TV시리즈 등 콘텐츠 확장의 프로세스를 통해 시장에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대교 홍보 담당자는 "아이들에게 친근감 있게 다가가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코코코 알루를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한 결과 이번 수상을 하게 된 것 같아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향후에도 고객들의 코코코 알루에 대한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