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기/수원

수원시, 지역 반려동물장례식장 2곳과 업무협약 체결... "수원시민 이용 시 화장비 10% 할인"

by 야호펫 2022. 12. 8.
반응형
  • 수원시, 스토리펫ㆍ씨엘로펫과 '수원시 반려동물 장례문화 상생발전 협약' 체결

 

수원시가 스토리펫 및 씨엘로펫과 '반려동물 장례문화 상생 발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수원시민이 세상을 떠난 반려동물을 화장할 때 반려동물장례식장인 '스토리펫'(화성시), '씨엘로펫'(용인시)을 이용하면 화장(火葬)비를 10% 할인받을 수 있다.

 

수원시는 7일 수원시청에서 스토리펫, 씨엘로펫과 '수원시 반려동물 장례문화 상생발전 협약'을 체결하고, 협력을 약속했다.

 

동물등록을 완료한 반려동물이 죽었을 때 두 업체를 이용하면 화장비의 10%을 할인받을 수 있고, 화장비 감면을 받은 반려동물을 해당 업체의 봉안(납골)당에 봉안하면 봉안비의 10%를 추가로 감면받을 수 있다. 스토리펫은 화성시 정남면, 씨엘로펫은 용인시 처인구 백암면에 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강선미 스토리펫 대표, 이희옥 씨엘로펫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재준 시장은 "수원시에 반려동물 장례식장이 없어 반려동물을 키우는 시민들이 불편을 겪었는데, 이번 협약이 반려인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며 "스토리펫, 씨엘로펫과 협력해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2022년 11월 말 현재 수원시에 등록된 반려동물은 7만 8991마리에 이른다.

 

수원시는 2023년에 ▲동물보호센터 증축 ▲동물보호 통합 용역 추진 ▲개 물림 시민안전보장제도(수원시민안전보험) ▲찾아가는 입양카페 행사 ▲반려동물 문화교실 ▲길고양이 중성화수술 ▲길고양이 급식소 등 다양한 반려동물 관련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