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국립공주대학교 특수동물학과, '제1회 KWDC 어질리티 대회' 개최

반응형

'2022년 제1회 KWDC 어질리티 대회' 참가자들의 모습

 

국립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는 특수동물학과가 예산캠퍼스 반려동물관리실습동에서 '2022년 제1회 KWDC 어질리티 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어질리티 대회는 국립대학 육성사업과 관련하여 특수동물학과에서 주관하는 자체적인 활동으로, 공주대학교 특수동물학과 반려동물 훈련동아리인 '넘나들이'의 재학생 및 지역 주민 30여 명이 출전하였다.

 

2년 동안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시행해왔던 행사를 대면으로 변경ㆍ추진함으로써 어질리티에 관심있는 특수동물학과 재학생들의 친목 도모와 함께 반려동물 분야로의 진로 및 취업을 고취하였고, 지역 주민들도 함께 참가하여 보다 효율적인 활동이 되었다.

 

 

어질리티 경기 및 시상식 모습

 

노비스 부문에서 수상한 박주형 학생은 "내년에 개최되는 어질리티 대회를 목표로 하였는데, 학과 내에서 이런 자체적인 행사가 개최되어 본격적으로 대회에 임하는 것 같고 너무 좋은 경험이었다. 함께 연습한 반려견과 수상을 하고 푸짐한 경품도 받아서 기분이 매우 좋고, 차후 본 대회에도 꼭 수상을 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특수동물학과장인 김병수 교수는 "처음 개최한 학과 대회이지만 대회는 성공적으로 마쳤으며, 이번 대회를 준비한 진행요원 및 보조학생 그리고 대회에 참가하고 출전한 모든 분들에게 감사하다"는 말과 함께, "특수동물학과의 학생들이 반려동물과 관련된 활동을 통해 반려동물 문화를 위해 성장하는 인재상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