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의 패션 아이콘이자 C-팝 가수로 영화 및 TV 배우인 Tia Lee (Lee Yu Fen)의 GOODBYE PRINCESS 뮤직비디오 발표에 앞서 공개된 애니메이션 및 패션 비디오그래피 캠페인이 공개 한 달 만에 총 조회수 1억회를 달성했다.
* GOODBYE PRINCESS 애니메이션 에피소드 6 : https://youtu.be/g4GJgTIzo7U
GOODBYE PRINCESS 애니메이션 시리즈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에피소드는 11월 29일 공개됐다. 이 에피소드를 마지막으로 시리즈는 마무리되며 Tia는 새로운 여정을 시작한다. GOODBYE PRINCESS 피날레 에피소드가 전 세계적 관심을 모으는 가운데, 그의 공식 뮤직비디오는 2022년 12월 5일 발표된다.
시리즈 피날레인 The Beginning에서는 이전 에피소드에서 깊은 물속으로 돌아간 여주인공이 잘생긴 왕자가 생명의 키스로 공주를 깨우려는 순간 공주가 의식을 되찾는 모습을 TV에 비친 실루엣으로 보게 된다. 그는 특유의 단호한 눈빛을 내보이며 왕자를 밀어낸다. 그 순간 왕자는 자신의 진짜 정체인 야수의 모습을 드러내며 공주를 공격하려 한다.
물속 깊은 곳에서는 야수가 여주인공을 공격하기 위해 발톱을 휘두르며 TV 스크린이 산산조각 난다. 그는 커다란 성, 블랙 폰과의 결투, 아름다운 드레스들을 입으며 겉으로는 화려했던 순간, 붉게 물든 물속 등 자신의 기억들을 재빨리 TV에서 끄집어낸다.
이 기억들은 요정의 지팡이처럼 마법의 장미로 변한다. 그는 장미를 집어 들고 흔들며 주문을 걸고, 결국 야수는 강아지로 변하게 된다. 새로운 반려동물을 팔에 안고 당당하게 허리를 편 그는 자신이 늘 동경해 온 눈 부신 불빛을 향해 자신 있게 나아가고, 이렇게 새로운 여정을 시작하게 된다.
Tia가 새로운 인생의 여정을 열어나가는 The Beginning의 포스터는 더 자세한 내용을 담고 있다:
- 동화 속에서 공주와 야수는 일반적으로 얌전한 성격을 가지고 있는데, GOODBYE PRINCESS 시리즈는 이와 같은 고정관념에서 탈피했다.
- 첫 번째 에피소드에서는 여주인공이 시간과 공간을 여행하도록 이끈 존재는 TV였다. 마지막 에피소드에서 여주인공은 용감하게 자신의 미래와 마주하기 위한 힘의 원천인 가지각색의 기억들을 떠올리기 위해 TV를 이용하게 된다.
- 앞으로 다가올 도전과 마주하게 될 여주인공은 강아지를 품에 안고 새로운 길을 향해 나아간다. 강아지 이미지는 실제 Tia가 기르는 강아지 Sun의 모습을 기반으로 만들어졌는데, 이 강아지의 인스타그램 계정은 Tia가 유일하게 팔로우하는 계정이다.
The Beginning의 모션 및 스틸 이미지는 Vogue Hong Kong과의 협업을 통해 발표됐다. 검은색 생 로랑(Saint Laurent) 의상과 크리스찬 루부탱(Christian Louboutin) 구두를 신은 Tia의 모습은 에피소드 5에서 보여줬던 공주의 모습과 대조적이다. 단호한 표정에는 미래를 향한 시선이 더해진다.
GOODBYE PRINCESS 6부작 애니메이션 시리즈는 수상 경력에 빛나는 홍콩 애니메이션 팀이 제작했다.
Sunny Tang은 Hong Kong Mobile Film Festival 최우수 애니메이션상과 최우수 편집상을 수상했다. 일러스트레이터 Mandy Mackenzie Ng과 각본가 Alex Lee는 이번 시리즈에서 Tia와 협업하기 위해 처음으로 힘을 합쳤다. 30초 분량의 각 에피소드는 클래식 '공주' 동화에 영감을 받았으며 Tia가 연예계에서 실제로 겪었던 경험에 영감을 받은 스토리를 전달하고자 고전 동화들을 재구성했다.
이 시리즈는 자신에 대한 편견을 떨치고 운명을 주체적으로 결정하는 길을 개척해 나가고자 하는 Tia의 의지를 드러내고자 한다.
이 시리즈는 Tia의 부활을 알리기 위해 애니메이션과 음악, 실제 인물이 결합된 독창적인 제작물이다. 연예인의 삶에서 새로운 여정을 시작할 Tia는 추후에도 다양한 신규 프로젝트를 공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