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컬/성남

성남시, 19일 시청 광장서 '반려동물 페스티벌' 개최

'반려동물 페스티벌' 포스터

 

성남시가 오는 11월 19일(토) 오전 11시 ~ 오후 4시 시청 광장에서 '2022 반려동물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페스티벌은 동물 보호와 복지, 생명 존중에 관한 시민 의식을 높여 공존하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행사로 마련된다.

 

이날 광장에는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따뜻한 동행'을 주제로 한 놀이ㆍ체험ㆍ참여ㆍ홍보 마당이 펼쳐진다.

 

놀이마당에선 반려견과 견주가 함께 달리는 허들 경기 등의 장애물 운동회가 열린다. 잔디밭 놀이터도 마련돼 반려견과 자유롭게 놀 수 있다. 펫티켓 OX 퀴즈 풀기, 펫가족과 함께하는 도란도란 산책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체험 마당은 반려동물과 추억을 만드는 다채로운 행사가 열린다. 반려동물 캐리커처 그리기와 수제 간식 만들기, 이름표ㆍ목줄ㆍ아로마 탈취제 등 반려용품 만들기, 인생 사진 찍기 등을 해볼 수 있다.

 

참여 마당에선 수의사가 반려동물의 건강과 행동에 관한 1대1 맞춤 상담을 해준다. 반려견 무료 기초 미용 행사도 열린다.

 

홍보 마당은 유기 동물 입양을 안내하고, 산책 예절 교육 등 반려동물 문화 교실을 운영한다.

 

성남시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국내 인구가 1500만 명으로 추산되는 가운데 반려동물 등록제, 중앙ㆍ율동공원, 탄천 등 7곳에 반려동물 놀이터 운영, 길고양이 급식소 설치ㆍ운영 등 다양한 시책을 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