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기/고양

[단짝] 견(犬)생 제 2막, 영웅견 수안과 소방관 가족의 200% 행복 라이프!

by 야호펫 2022. 10. 24.
반응형

영웅견 수안과 소방관, 슬기로운 은퇴 생활

 

“소방관으로서, 수안이가 은퇴하면 책임지고 싶었어요. 좋은 환경을 만들어서 내가 키우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죠.”

 

경기도 북동쪽에 위치한 고양시. 복잡한 도심을 벗어나 한가로운 교외에 자리 잡은 그림 같은 집. 이곳에는 강미숙(59), 김진원(60) 부부와 8마리 반려견이 살고 있다.

 

 

남다른 끈질김으로 공을 독점하며 필드를 누비는 '수안이'

 

널찍한 잔디밭을 운동장 삼아 공을 몰며 신나게 뛰어다니는 반려견들. 그중 남다른 끈질김으로 공을 독점하며 필드를 누비는 녀석이 있는데... 그 주인공은 부부의 단짝, 열다섯 살 '수안'. 겉보기엔 다른 반려견들과 다를 바 없는 듯하지만, 알고 보면 수안이는 조금 특별한 과거를 가졌다.

 

남양주소방서 소속 인명구조견으로 활동했던 수안이. 8년간의 인명구조 활동을 마치고, 3년 전 은퇴를 명받았다. 현직 소방관으로서 인명구조견의 노고를 누구보다 잘 알고 있던 남편 진원 씨가 은퇴하는 수안이를 자기 품으로 데리고 와 행복한 은퇴 생활을 누리게 해 주고 싶었다고.

 

그리고 3년 전, 마침내 까다로운 입양 심사에 최종 합격해 수안이를 반려견으로 맞이하게 됐다. 은퇴한 인명구조견 수안이의 견(犬)생 제2막! 과연 어떤 모습일까?

 

 

"이제는 반려견으로 우리 집에 왔으니까 편안하게 놀고, 먹고, 아프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인명구조견으로 활동하며 총 197건의 사고 현장에 출동해 7명의 실종자를 찾는 등 엄청난 활약상을 남긴 수안이. 은퇴 직후, 처음 부부에게 왔을 때는 한동안 군기가 바짝 들어있었지만, 지금은 다른 반려견들과 같이 어리광도 늘고, 샘도 많이 늘었단다.

 

수안이를 특수견이 아닌 온전한 '반려견'으로 그리고 가족 구성원으로 품기 위해 부부가 무던히 노력한 덕분에 수안이는 지금 평화로운 은퇴 생활을 200% 즐기는 중!

 

 

수안이와 함께 화순 바다로 여행을 떠났다

 

인명구조견으로 활동하는 동안 여느 반려견처럼 여행은 고사하고 멀리 떠나는 일도 사고 현장뿐이었을 수안이를 위해, 이제는 더 넓고 아름다운 세상을 보여주고 싶다는 부부. 오늘도 수안이와 함께 여행을 떠난다. 오늘의 목적지는 전라남도 화순군! 수안이가 무척이나 그리워하는 사람이 그곳에서 기다리고 있다는데... 수안이가 만난 귀한 인연은 누구일까?

 

 

"수안아 내가 잘 돌봐줄 테니까, 5년만 더 살자."

"엄마, 아빠랑 행복하게 살자~"

 

산들산들 바람 부는 청명한 가을 아침. 평소와 다를 바 없이 시끌벅적하고 활기찬 아침을 보내고 있는 수안이네. 때마침 수안이네 집에 손님이 찾아왔다. 수안이 친구이자 인명구조견 출신인 '죠'가 방문한 것!

 

 

남양주소방서 소속 인명구조견으로 활동했던 수안이

 

'전우'와의 만남에 한껏 들뜬 수안이는 죠와 함께 '그땐 그랬지~' 추억에 잠기기도 하고 마당을 뛰어놀며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두 전직 영웅견이 한가로운 시간을 보내는 동안, 미숙 씨와 죠의 보호자는 나라를 위해 헌신한 인명구조견들의 은퇴 후 생활에 대해 허심탄회한 소감을 나눈다.

 

전직 영웅견들의 매 순간을 특별하게 만들어주고 싶은 미숙 씨. 수안이와 죠의 시간을 한층 더 즐겁게 해줄 '수제 특제 간식'을 꺼내오는데...

 

 

관련 글

[동물농장] '특수목적견'들의 출중한 능력... "저게 가능하다고?"

강원도소방본부 특수구조단 양양항공구조대 인명구조견 '죤' 은퇴식 가져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