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동대문

'서울디자인 2022' DDP서 개막... "반려동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 풍성"

by 야호펫 2022. 10. 20.
반응형
  • '23년 서울의 디자인 경향을 미리 만나볼 수 있는 15일간(10.19~11.02)의 축제
  • 디자인 전시, 토론회, 상점, 시민참여 행사 등 즐길거리 볼거리가 한가득
  • 시대를 선도하는 17개 기업의 브랜드 디자인 전시와 양손 가득 행운선물 추첨도
  • 서울시 일대와 온ㆍ오프라인 함께 열려, 디자인 지도로 행사장 찾아보는 재미 더해

 

'서울디자인 2022' 포스터

 

서울뷰티위크, 서울패션위크로 이어지며 서울의 가을날을 색색으로 물들이고 있는 '서울뷰티먼스'의 마지막 행사이자 작년 온ㆍ오프라인으로 50만 이상이 관람했던 DDP디자인페어를 포함한 대한민국 최대의 디자인 축제 「서울디자인 2022」가 19일 개막했다.

 

「서울디자인 2022」는 시민디자인축제 '서울디자인위크'와 디자인 신상품 출시 행사 'DDP디자인페어'를 함께 개최, 서울의 디자인 흐름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행사로 서울시가 주최하고 서울디자인재단(대표이사 이경돈, 이하 재단)이 주관한다.

 

'뷰티풀 라이프(Beautiful Life)'를 주제로 전시, 토론회, 상점, 시민참여 행운 추첨 등 20개가 넘는 행사가 케이(K)-디자인 콘텐츠를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10월 19일(수)부터 11월 2일(수)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이하 DDP)를 중심으로 한 서울시 일대와 온라인 가상공간인 메타버스에서 즐길 수 있다.

 

 

'서울디자인2022 스팟' 포스터

 

DDP에서 열리는 행사는 10월 19일(수)부터 28일(금)까지 열흘간 진행된다. 각각의 행사는 DDP 아트홀과 어울림 광장에서 진행된다.

 

DDP에서 가장 크고 화려한 아트홀에는 주제전, 기업 브랜드관, DDP디자인페어, 영디자이너 주제 체험활동&전시, 국제 디자인변화 토론회가 열린다.

 

▲ 주제전 '뷰티풀 라이프:뉴앙스(NEWance)'는 길이 27미터 규모의 대형 디지털 매체 설치작품이다. 관람자가 직접 대형 작품 속으로 걸어 들어가며 빛과 그림자의 상반된 색채와 분위기에서 느껴지는 아름다움과 조화를 느낄 수 있는 전시다.

 

▲ 기업 브랜드관은 각 브랜드의 가치를 디자인으로 풀어낸 곳으로 신세계까사, 코오롱FnC, 한솔홈데코, 헬리녹스 등 17개 기업이 참여한다.

 

▲ DDP디자인페어에서는 소상공인과 디자이너가 협력해 개발한 신제품 120종과 유망한 디자인 스튜디오 19개의 출시 제품을 제일 먼저 만나볼 수 있다.

 

▲ 영디자이너 주제 체험활동&전시는 국내 9개 대학 70명의 디자인 전공 학생들의 재기발랄한 아이디어를 장식품, 영상, 그래픽 등 다양한 형태로 보여준다.

 

▲ 국제 디자인 변화 토론회는 국내외 대표 디자인 분야 전문가들이 참가해 최신 디자인 흐름을 공유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서울디자인 2022' 행사 맵

 

전시장을 나와 어울림광장으로 나가면 커다란 풍선들이 둥실둥실 떠있는 '서울디자인 2022 행사무대'를 중심으로 ▲ 반려동물 놀이터로 꾸며진 '펫 빌리지' ▲ 국내외 브랜드의 기획상품과 소품을 판매하는 '기업 반짝 상점' ▲ 최신 디자인 상품을 가장 빠르게 손에 넣을 수 있는 '소상공인 디자인 상점'을 즐길 수 있다.


참여 기업들은 ‘기업 브랜드관’과 ‘기업 반짝 상점’에서 관람객들이 친숙하게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증정 행사를 준비했다. 행사장 곳곳에 마련된 증정 행사를 찾아 즐기다 보면 양손 가득 풍성한 혜택들을 받아 갈 수 있다.

 

기업 브랜드관 참여 기업 중

 

▲ 안마의자 브랜드 <누하스>는 사회관계망(SNS)에 전시장 방문을 인증하고 '집에서 즐기는 나만의 휴식 방법'을 공유하며 미니 섬유 탈취제를 증정한다. 또 전시 종료 후 최고 집돌이, 집순이를 선정해 누하스 안마의자 할인권과 누하스 전국 매장에서 이용가능한 5만 원권 상품권을 증정한다.

 

▲ 색을 통해 느낄 수 있는 풍요롭고 아름다운 삶을 표현한 <삼화페인트>는 자사 전시관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고 사회관계망(SNS)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여행용 가방 또는 장 줄리앙 전시 입장권을 증정한다.

 

▲ <한솔홈데코 라솔라>의 친환경 마루가 펫 빌리지에 설치된다. 이곳에 앉아 딱지치기, 공기놀이 등 어린 시절 추억의 놀이를 즐기고, 반려동물 맞춤형 한솔펫마루를 즐기는 반려동물과 기념 촬영을 하면 마스크팩을 받을 수 있다. 추첨을 통해 당첨되면 펫카페 전문 사진작가에게 촬영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얻을 수 있다.

 

▲ 제주산 자연주의 화장품 <아꼬제>는 제주도 그림 조각 맞추기에 성공하면 소형 화장품과 기념품을 증정한다.

 

▲ 피부의 치유를 주제로 한 화장품 브랜드 <투힐미>는 전시장 방문 사진을 사회관계망(SNS)에 공유하면 화장품을 증정한다.

 

▲ 신세계까사가 선보이는 브랜드 <까사미아>는 행사 기간동안 모든 구매 고객에게 즉석 사진 촬영 기회를 제공한다. 선착순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 50명에게는 브랜드 올롯 천연 아로마 향수를 증정한다.


기업 반짝 상점에서는

 

▲ 코오롱스포츠와 이마트24가 함께 만든 <포근솟솟 마켓>에서 물품 구매 후 사회관계망(SNS) 인증 시 기념품과 즉석 사진기 촬영권을 증정한다. 구매 금액에 따라 인형을 획득할 기회도 얻을 수 있다.

 

▲ 공간 배경을 핼로윈처럼 꾸민 <엠앤엠즈>에서는 구매금액에 따라 엠앤엠즈 배지, 핼로윈 양말, 핼로윈 철제통 등 핼로윈 한정판 사은품을 증정한다.

 

 

'반려동물의 날(펫 데이)' 10월 21일(금)과 22(토)는 반려동물이 주인공이다. 반려동물과 특별한 나들이를 고민 중이라면, 10월 21일(금)과 22일(토) DDP 방문을 추천한다.

 

10월 21일(금)부터 22일(토)까지를 '반려동물의 날(펫 데이)'로 지정, 반려동물과 동반 입장 시 DDP 아트홀 전시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다만, 전시 관람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반려동물은 개별 이동장 안에 넣고 입장해야 한다.

 

DDP 어울림광장에 조성되는 반려동물 놀이터 '펫 빌리지'에서는 반려 가구를 위한 맞춤형 '한솔 펫마루'와 '자코모 소파' 체험이 가능하다.

 

바로 옆 스누피 가든에서는 나의 반려동물과 인생 사진을 남길 수 있다. 특히, 유한양행의 반려동물 사료 '윌로펫' 증정 행사가 반려동물의 날(펫 데이)로 지정된 기간 내내 열려 반려 가구라면 꼭 들러보길 바란다.


한편, DDP 밖 서울시 일대에서는 11월 2일까지 행사가 이어진다. 선선한 가을, 서울디자인2022 지점과 깃발이 설치된 표식이 담긴 디자인 지도를 들고 서울 구석구석을 산책하듯 행사를 즐기면 색다른 즐거움을 얻을 수 있다.

 

서울디자인산책 : 미술관, 박물관 등 서울의 공공 명소뿐 아니라 디자이너들 사이에서 뜨는 디자인 상점과 디자인 작업실, MZ 세대 사이에서 유명한 맛집, 멋집 등 100여 곳의 특별한 공간을 엄선해 소개한다.

 

'서울디자인 2022' 프로그램 중 DDP 아트홀 전시 입장권은 현장과 온라인에서 모두 구매 가능하다.

 

DDP 아트홀 전시는 10월 19일부터 10월 28일까지 열흘간, 오전 10시부터 저녁 8시까지 관람할 수 있으며, 입장권은 행사 누리집과 현장에서 모두 구매할 수 있다.

 

미취학 아동과 초등학생은 보호자 동반 입장 시 무료이며, 학생증 지참 중·고등학생은 10월 24일(월)부터 28일(금)까지 5일간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행사 당일 현장에서 수령한 서울디자인2022 입장 팔찌를 제시하면, 같은 기간 열리는 <장 줄리앙: 그러면, 거기> 전시 입장권을 50% 할인된 가격에 관람할 수 있다.

 

서울디자인 행사 중 하나인 <DDP디자인페어>는 작년 코로나 상황 속에서도 온·오프라인 방문객 집계가 총 50만 명일 정도로 행사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높았다. 소상공인과 디자이너 총 162개 팀이 연결돼 신제품을 개발했으며, 이 중 우수한 제품으로 선정된 106개 팀이 행사에 참여해 시민들에게 소개됐다. 그밖에 디자인 스튜디오 64개사, 대기업 9개사가 작년에 함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