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춘천

강아지숲, '2022 도그페스타 개최'... "게스트 초청 토크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by 야호펫 2022. 9. 29.
반응형

'2022 도그페스타' 포스터

 

강아지숲 테마파크(이하 '강아지숲')가 아름다운 가을을 맞아, 가족으로서 반려견의 의미를 되새겨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한다.

 

강아지숲은 오는 10월 8일(토)부터 9일(일)까지 이틀간 '가족'을 테마로 '2022 도그페스타'를 개최한다.

 

2021년 가을에 처음 개최되어, 큰 사랑을 받았던 '도그페스타'는 반려견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사람과 반려견이 행복하게 공존할 수 있는 방향을 모색하고자 열리는, 강아지숲의 대표적인 가을 축제다. 강아지숲이 주최하고 (사)동물과사람이 주관하며 올해에는 펫타민, 네슬레퓨리나, 페츠모아, 한국엘랑코동물약품, VIP 한방재활의학센터, 골드로니, 유토페티아, 닥터할리펫, 디팡 등이 함께 한다.

 

'2022 도그페스타'는 9월 27일(화)부터 11월 13일(일)까지 진행되는 '가을나들이' 기간에 열리며 "우리는 가족입니다"라는 주제 아래 방문객들을 맞이한다. 방문객들은 반려견과 가족의 의미에 대해 이야기하는 이번 행사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 즐기며 가족으로서의 약속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질 수 있을 전망이다.

 

행사 기간, 보호자와 반려견이 행복한 가족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도움을 줄 특별 게스트들이 방문한다. 설채현 수의사(놀로 행동클리닉)와 배우 이기우 씨, 신사경 원장(VIP 한방재활의학센터)이 게스트로 등장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반려가족으로 살아가는데 유용한 여러 꿀팁과 진심 어린 조언 및 이야기를 전해줄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에 이어 '도그페스타'에 초청된 설채현 수의사는 '1:1 행동상담' 및 '산책로 탐험'(인스타그램 리그램 이벤트로 선정 진행)을 비롯하여 '도전! 강아지숲 골든벨'과 반려문화 토크 콘서트 "반려 가족과 생명윤리"로 반려 가족과 만난다.

 

특히 토크 콘서트 시간에는 배우 이기우 씨가 게스트로 참여한다. 유기견이었던 반려견 테디를 입양하고 유기견들의 해외입양 이동봉사를 해오는 등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는 이기우 씨는 토크 콘서트에서 설채현 수의사와 함께 반려 가족으로서의 진솔한 이야기를 전한다.

 

신사경 원장은 반려 가족을 대상으로 반려견 건강관리 특강 "20세까지 가족으로 함께"를 진행한다. 반려견 나이 20세까지의 행복한 가족으로 동행하기 위하여 보호자들에게 반려견 건강관리에 대한 유용한 정보들을 전달할 예정이다.

 

그 외 VIP 한방재활의학센터에서는 혈자리 추나 마사지 특강(사전 예약 진행)과 반려견 건강상담 부스를 운영하여 반려견 건강관리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팁들도 제공한다.

 

더불어, 반려견과 특별하고도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참여형 프로그램도 준비된다. 참여형 프로그램은 미니 운동회, 디스크 캐처, 공 가져오기 게임, 림보 게임 등 10여 개로 구성되었으며,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보호자는 반려견과의 유대감을 강화하고 특별한 추억을 만드는 소중한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강아지숲은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올해에도 동물등록 캠페인을 진행하고 '도그페스타' 수익금 일부를 동물복지 단체에 기부하는 등 올바른 반려문화 정착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또는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