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돌봄

'댕댕런', 24일 송도 달빛축제공원에서 열려... "개라톤하며 잊지 못할 가을을!"

by 야호펫 2022. 9. 23.
728x90
  • 개라톤, 사진찍기, 사료기부 등 행사 다양
  • '댕댕이랑 인천가개'  여행집도 배부

 

'댕댕런2022 인천' 포스터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와 인천관광공사(사장 민민홍, 이하 '공사')는 반려동물과 보호자 모두가 행복한 '댕댕런2022 인천' 행사가 오는 24일 송도 달빛축제공원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공사는 반려동물 가구 600만 시대 도래에 따라 급증하는 여행수요를 유인하기 위해, 2017년부터 서울에서 개최하던 유력 행사인 댕댕런을 인천으로 유치하게 되었다.

 

강형욱 훈련사와 함께 하는 금년 ‘댕댕런’에서는 인천만의 댕댕여행 매력을 보여줄 수 있는 송도국제도시의 워터프론트 아암호수를 따라 5km, 2.5km를 달리는 개라톤(개+마라톤) 코스를 개발하였다.

 

부대행사로 국가대표 반려견들과의 원반던지기, 오비디언스(복종) 시범 공연과 여행 펫티켓을 안내하는 강형욱 훈련사의 토크쇼 및 포토타임 등이 준비되어 있다.

 

행사장에서는 눈치보지 않고 댕댕이와 함께 갈 수 있는 숙소ㆍ맛집ㆍ카페, 멍멍바다 여행코스, 개신난 산책코스, 반려견 놀이터 등 여행정보를 담은 '댕댕이랑 인천가개' 홍보물을 배부하여 행사 후에 알찬 인천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관련정보는 인천관광공사 누리집에서도 다운로드할 수 있다.

 

또한 반려동물과 함께 추억을 기념할 수 인천댕댕여행지, 인천시티투어 등신대 등 포토존이 설치되어 있으며, 인천의 다양한 관광지를 직접 가지 않고도 여행할 수 있는 인천e지 AR/VR 체험관도 운영한다.

 

더불어 공사는 주최측인 1986프로덕션, 보듬과 공동으로 건강한 반려동물 문화 조성을 위해 참가자 1인당 사료 1kg을 인천지역에 유기견보호소에 기부하는 캠페인도 전개한다.

 

인천관관광공사 사장 민민홍은 "이번 반려동물 행사에 4,000명이 넘는 관광객과 시민들이 참가하여 관광수요의 변화를 실감하게 했다"며, "앞으로 관광객들의 신규 수요 기대 충족과 건강한 반려동물 동반여행 문화 조성을 위해 관련 업계와 협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