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강릉

강릉시, 누리집 통해 추석명절 "동물병원, 위탁관리업소 현황" 공지

야호펫 2022. 9. 6.

강릉시가 오는 12일까지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조성을 위한 홍보캠페인에 집중할 계획이다.

 

명절 연휴기간에는 평상시보다 반려동물 실종 또는 유기가 더 많이 발생하고, 다중이용시설에서의 반려동물 공공예절 미준수로 인한 안전사고 및 주민 간의 갈등 문제 빈번히 발생하며, 동물병원 및 위탁관리업소의 운영 일정에도 변동이 생겨 긴급상황 발생 시 반려동물 보호자가 대처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

 

강릉시는 이로 인한 사회적 문제와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역ㆍ터미널, 전통시장ㆍ대형마트, 공원ㆍ산책로 등 다중이용시설 및 반려인의 많은 통행이 예상되는 구역에서 반려동물 공공예절 준수사항에 대한 홍보활동을 실시한다.

 

긴급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추석 명절기간 동안 운영하는 동물병원 및 위탁관리업소 현황을 강릉시 누리집 공지사항 게시판에 게시하고, 강릉시 민원콜센터(문의전화: 033-660-2018)를 통해서도 정보를 제공한다.


추석 연휴기간 동물병원ㆍ위탁관리업소 현황

  • 동물병원 : 24시보듬동물병원, 아이즈동물병원, 강릉동물병원, 위드동물병원, 나은동물병원
  • 위탁관리업소 : 강릉애견하우스, 개들의왕국, 개버랜드, 댕댕클럽, 루아, 서당개, 애견프라자, 윤특 반려견 탐구생활, 콩이네하우스, 파인독, 하얀강아지

강릉시 관계자는 "연휴기간 반려인과 비반려인이 조화를 이루는 반려동물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홍보 활동에 주력하겠다"며 "시민들께서도 반려동물을 동반하는 귀성길에 반려동물 공공예절을 숙지하시어 안전한 명절연휴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리드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