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이섬, 풍성한 추석 행사 준비... "짧은 연휴, 남이섬 어때?"
- 문화
- 2022. 9. 6.
- 9일부터 12일까지 전통 민속놀이, 소원 빌기, 야외 공예체험, 무료 초청 공연 등 풍성한 추석 행사
- 나미나라공화국 여권(4종) 소지 시, 수상레저 20%, 리버크루즈 1만원 할인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처음으로 맞이하는 명절임에도 불구하고 길지 않은 연휴와 예년보다 이른 추석으로 인해 이른바 '추캉스'가 올가을 여행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이에 서울 근교에 위치한 '남이섬'이 짧은 연휴 부담 없이 떠나기 좋은 여행지로 각광 받고 있다. 남이섬은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풍성하고 다채로운 이벤트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연휴가 시작되는 9일부터 4일간 ▲'한국 전통 민속놀이 4종'(제기차기, 대말 타기, 고리 던지기, 사방치기)과 온 가족이 함께 적은 소원을 나무에 다는 ▲'보름달에게 소원을 말해봐', 한복을 입은 눈사람과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추석 내컷' 포토존 등 다양한 추석 이벤트를 선보인다.
가족 단위 여행객들을 위한 체험도 운영한다. 남이섬 공예원은 '추석맞이 야외 공예 체험'을 진행하며 머그컵ㆍ소주병ㆍ눈사람 공예품 페인팅 및 물레 체험 등 평소 쉽게 접할 수 없었던 이색 체험을 제공한다.
아이를 동반한 관광객이라면 핀란드 교육 프로그램인 '헤이스쿨스 클럽 남이섬'의 '추석 헤이플레이'를 주목할 만하다. 맛있는 전 부치기, 줄다리기, 제기차기 등 아이에게 여행의 즐거움과 더불어 유익한 경험을 안겨줄 수 있어 많은 이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추석 하면 빠질 수 없는 '송편'을 남이섬에서는 특별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다. 섬 중앙에 위치한 '솥뚜막'에서는 참나무 장작으로 쪄낸 송편을 한정 판매하며, '티하우스 차담'에서는 순수티, 블랜딩티를 주문한 고객 대상으로 송편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남이섬에서는 소중한 이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추석맞이 선물기획전'을 선보인다. 특히 올해 7월 개관한 '크래프트 리커숍'에서는 추석 특별 이벤트로 '와인선물세트'를 판매한다.
남이섬 내 위치한 펫 프렌들리 아트숍 스노우맨에서는 2만원 이상 구매고객 대상으로 '꽝 없는 뽑기 이벤트!'를 진행하며 ▲핸드메이드 케이프 ▲산책키트 등 다양한 반려동물 상품을 무료로 제공한다.
한편 남이섬은 문화예술의 섬이라는 명칭에 걸맞게 추석 연휴 기간 내내 다양한 무료 공연과 체험이 진행된다.
남이섬 평화랑에서는 '카리브해의 화가들' 낱말 퍼즐 맞추기가 진행되어 무료 전시 관람 후에도 별도의 체험비 없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한국의 전통문화와 마술이 결합된 전통 마술 퍼포먼스 ▲'상민단 프로젝트'의 마술공연과 브라스밴드 ▲'브라스통'의 금관 악기 퍼포먼스로 추석 연휴를 더욱더 풍성하게 채워준다.
초가을의 정취가 물씬 풍기는 남이섬에서는 가을 하늘을 수놓는 단풍 아래 숲속 싱그러움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만찬 ▲'포레스트 글램핑'을 운영한다. 청편호반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바라보며 북한강 일대를 누비는 ▲'리버크루즈' 와 ▲'모터보트' 또한 인기다.
한편, 남이섬은 나미나라공화국 여권 4종(나미나리안, 차일드프렌들리, 펫프렌들리, 시니어나미나리안)소지자를 대상으로 가을 한정 특별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여권 소지자들은 올해 신규 오픈한 남이섬 수상레저를 20% 할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고, 리버크루즈 탑승 시 1만원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여권 관련 문의를 포함한 남이섬 여행 관련 문의 및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와 전화(031-580-8114)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