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피플

헬스케어 경영인 이희열(Chris Lee), 'VentureBlick' 통해 글로벌 헬스케어 사업 진출

야호펫 2022. 9. 1.
  • 헬스케어 생태계에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

 

VentureBlick Founder 및 대표이사 이희열

 

메드트로닉(Medtronic) 아태지역 총괄사장과 바이엘 헬스케어(Bayer Healthcare) 아태지역 총괄사장 등 최고 경영자직을 역임한 헬스케어 분야의 최고 전문가인 이희열 대표이사는 헬스케어 스타트업과 메디컬 전문 투자자를 연결해 헬스케어 부문 펀딩에 혁신 솔루션을 제공할 'VentureBlick'의 설립자 겸 대표이사를 맡게 됐다고 발표했다.

 

기존 투자자와 달리, 이 플랫폼에는 헬스케어 업계에 대한 깊이 있는 전문 지식과 사용자 경험을 갖춘 의사, 임상의, 병원관리자 및 헬스케어 업계 전문가들이 투자자로 참여할 예정이다. 이들은 투자뿐만 아니라 자문제공 및 미래 고객으로서 헬스케어 스타트업들에게 탁월한 가치를 제공할 전망이다.

 

IPO를 목표로 초기 단계 스타트업인 VentureBlick의 펀딩 플랫폼과 전문 커뮤니티를 통해서 메디컬 전문 투자자들이 초기단계 헬스케어 스트타업들에게 펀딩에 대한 도움, 상품 검증 및 인사이트를 주고 궁극적으로는 스타트업의 고객이 된다. 헬스케어 전문 투자자들이 가장 관심이 많은 전문 분야에서 헬스케어 분야의 최신 혁신기술에 투자할 기회가 제공되고 헬스케어 생태계를 활성화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

 

 

헬스케어 스타트업은 품질, 규제 및 임상 요건으로 인해 높은 시장 진입 장벽과 장기간 소요되는 제품 개발 기간으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안고 있다. 또한, 이들 헬스케어 스타트업 창업자들은 제품 성공을 위해 2가지 어려운 사안에 대해 직면하고 있다. 제품 개발에 대한 집중력을 발휘하면서 자금을 확보하는 것과 자사제품이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지 시장에서 검증하는 것이다.

 

헬스케어 스타트업은 메디컬 전문 투자자들로부터 체계적인 평가, 자문 및 투자를 VentureBlick플랫폼을 통해서 받을 수 있다. 전문가들로 구성된 투자자들은 스타트업의 비즈니스 아이디어에 대해 검증 과정을 걸쳐 헬스케어 분야에 지식이 깊지는 않지만 투자에 관심이 많은 투자적격자들 앞으로 투자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회사의 차별화된 펀딩 구조를 통해서 창업자는 회사 사업 방향에 맞게 통제하면서 원활하게 사업을 영위할 수 있다. 전문 커뮤니티에서는 시장 니즈에 부합하는 상품개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스타트업은 VC 또는 PE와의 후기투자 협업 단계 전에 VentureBlick은 기관투자자와 협업을 통해 스타트업이 보유한 차별화된 모델에 대해 검증 절차를 통해 사업 리스크를 최소화한다.

 

이 대표는 "헬스케어 스타트업이 운영하는 생태계는 매우 독특하기 때문에 이들을 위해 더 전문적이고 효과적인 지원 시스템이 필요하다. 그들의 사업 여정에서 초기에 고객 피드백 및 마켓인사이트를 얻는데 어떻게 하면 도움을 줄 수 있을까? 혁신에 대해서 가속화하고 함께 일하면서 모든 이해관계자들에게 동기를 부여할 수 있는 좀 더 좋은 방안이 없을까? 이러한 고민들은 스타트업이 미래의 고객을 만나 새로운 혁신을 함께 키워 나갈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드는 데 영감을 줬다"고 설명했다.

 

그는 헬스케어 산업에서 30년 동안 근무하면서 느낀 점은 "시장에서 충족되지 못한 니즈가 발생되고 있어 VentureBlick에서 이러한 갭을 좁힐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했다.

 

VentureBlick은 현재 호주, 한국, 싱가포르 및 미국에 현지 법인을 두고 있으며, 2023년 상반기 목표로 중국 현지 법인 설립 준비 작업을 하고 있다. VentureBlick펀딩 플랫폼은 2023년 초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헬스케어 스타트업과 해당 분야 전문가들은 웹사이트에서 사전 등록을 통해 관심을 표명할 수 있다. 또한, VentureBlick은 자체 벤처캐피탈펀드인 VB헬스케어 펀드를 조성해서 유망한 헬스케어 스타트업에 투자할 예정이다.

 

VentureBlick Founder 및 대표이사 이희열

더보기

이 대표는 처방의약품 (ETC), 의료기기, 동물의약, 진단시약, 일반 의약품 (OTC)를 포함한 다양한 헬스케어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을 쌓은 헬스케어 분야 전문가이다.

 

그는 10개국 이상 다양한 지역에서 근무했으며, 세계적인 헬스케어 회사인 머크(MSD), 브리스톨 마이어스 스큅(Bristol Myers Squibb), 바이엘(Bayer)의 비즈니스를 이끌었고 마지막으로 메드트로닉(Medtronic)아태지역 총괄사장을 역임했다. 그는 세계적인 제약 및 의료기술 회사에서 본사 경영진으로 임명된 전세계적으로 손꼽히는 아시아인중 한 명이며, M&A, 전략적 파트너십, 신흥 시장 진출 및 스타트업 육성 등 다양하고 풍부한 이력을 가지고 있다.

 

이 대표는 포용의 리더십과 더불어 직장에서 직원들이 행복을 추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많은 노력과 실행을 걸쳐 Great Place to Work에서 가장 존경받는 CEO(Most Respected CEO)로 3년 연속(2020~2022년) 선정됐으며, Singapore Business Review로부터 2021년 올해의 경영자상(Executive of the Year)으로 선정되는 등 다수의 경영자상을 수상했다.

그리드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