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돌봄

보성군, (사)연안환경보전연합회와 업무협약 체결... "율포해수욕장 반려해변으로 가꾼다"

by 야호펫 2022. 8. 31.
728x90

보성군, 사)연안환경보전연합회와 업무협약 체결

 

전남 보성군은 지난 29일 (사)연안환경보전연합회(이사장 임영태)와 반려해변&해양환경교육 사업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연안환경보전연합회는 '반려해변&해양환경교육'을 통해 해변과 연안을 보호하고 그 가치를 알리는 데 힘쓰고 있다. 이날 업무협약과 더불어 회천면 행정복지센터와 율포솔밭해수욕장 일대에서 '반려해변&해양환경교육'도 추진됐다.

 

이날 교육에는 사)연안환경보전연합회(이하 연안환경), 보성군, 보성차생산자조합, 고흥군수협 회천지점, ㈜모아레저산업, (유)삼송이엔시, 율포ㆍ동율 어촌계, 회천초등학교 등 보성지역의 다양한 기관ㆍ단체가 동참했다.

 

 

'해양생태계와 환경보전' 특강

 

'내가 사랑한 율포솔밭해수욕장!! 깨끗하고 아름답게 가꾸자'는 슬로건으로 진행한 이번 행사는 사)연안환경연합회에서 '해양생태계와 환경보전'이라는 주제로 약 1시간 특강, 율포솔밭해수욕장 정화 활동, 보성군 민간인명구조대의 안전교육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율포솔밭해수욕장 정화 활동

 

이번 환경교육을 통해 회천초등학교와 어촌계 주민들은 해양환경의 중요성을 인식시키는 계기가 됐다는 평이다.

 

현장에서도 율포 솔밭해수욕장을 반려해변으로 입양해 지속적인 관리 및 정화 활동을 이어가겠다는 다짐을 담은 MOU가 체결됐다.

 

고흥군수협 회천지점(지점장 이화현), 보성차생산자조합(조합장 서상균), ㈜모아레저산업(대표 유형은), (유)삼송이엔시(대표 임배석), 율포ㆍ동율 어촌계(이경자 율포어촌계장, 김영인 동율어촌계장)가 업무협약에 참여했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보성군은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에 등재된 보성벌교갯벌이 있는 만큼 일찍이 연안과 해변의 중요성을 알고 쓰레기 정화 활동에 힘써왔다"면서 "반려해변이라는 개념을 통해 더 많은 사람이 해양 생태계를 아끼고 보호하려는 실천적 움직임이 활성화되길 바라고 보성군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