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완주

완주군, '동물매개치료' 등 치매 환자 가족 위한 농장 치유프로그램 운영

by 야호펫 2022. 8. 30.
반응형

전북 완주군이 치매 환자와 가족들을 위해 농장에서 치유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29일 완주군 보건소에 따르면 치유프로그램은 비약물적 치료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완주군민의 인지능력 향상과 치매 환자 및 가족의 스트레스 관리 및 심리적 안정 등에 기여하는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현재 완주군은 치매 환자 및 가족을 대상으로 소양면 드림뜰힐링팜에서 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주요 치유프로그램은 ▲원예교육과 텃밭 가꾸기 ▲숲 체험 ▲동물매개치료 ▲생태놀이 등이며 올 8월부터 적극 활용 중이다.

 

완주군은 이 같은 치유프로그램으로 치매 증상 악화 방지와 정서 안정을 도모하고 있다. 또한 아름다운 추억의 기억을 회상할 수 있도록 나만의 맞춤형 기억달력을 1대 1로 제작해 제공할 예정이다.

 

치유프로그램은 12월까지 지속해서 운영하며 치매 환자 및 보호자는 전액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재연 건강증진과장은 "치유자원을 활용한 프로그램을 통해 치매 환자와 가족 간의 부양으로 인한 다양한 문제를 함께 이겨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치유프로그램 이용에 대한 자세한 신청 방법은 완주군치매안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