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ㆍ대구대 반려동물산업학과, '반려동물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돌봄
- 2022. 8. 13.
원광대학교 반려동물산업학과와 대구대학교 반려동물산업학과가 반려동물산업 전문인력 양성 및 산업발전을 위한 상호협력을 목적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021년 11월 논의된 '원광대와 대구대의 상호협력 및 대학 혁신방안 공동 모색 추진을 위한 실천방안'의 일환으로 이루어진 이번 협약은 지난 8일 원광대 회의실에서 이현아 원광대 반려동물산업학과장과 구덕본 대구대 반려동물산업학과장 등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에 따라 양교 반려동물산업학과는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협조 체계를 구축하고, 상호협력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으며, 특히 학과 발전을 위한 인적자원 교류 및 지원 협력을 비롯해 학생 취업분야 네트워크 구축과 함께 취업 인프라 공유를 위해서도 협력하기로 했다.
이현아 학과장은 "지방사립대학의 어려움 해결을 위한 고민이 비슷할 것으로 생각하고, 이번 협약을 통해 반려동물산업학과 발전을 위해 다양한 교류가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구덕본 학과장은 "반려동물산업 분야 발전과 양교의 학과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교류가 이루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양교 반려동물산업학과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영ㆍ호남을 대표하는 4년제 대학에 설치된 학과로서의 자긍심을 높이고, 향후 공동학술제 개최 등 다양한 교류 사업을 공동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