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gel Yeast, PhaBuilder와 협력 통해 PHA 공장 오픈... "합성 생물학 적용 추진"

Angel Yeast가 PhaBuilder와 협약을 체결했다

 

글로벌 효모 및 효모 추출물 부문의 상장기업인 Angel Yeast(SH600298)가 후베이성 이창의 Bejing PhaBuilder Biotechnology Co., Ltd.(PhaBuilder)와의 협력을 통해 폴리히드록시알카노에이트(polyhydroxyalkanoates, PHA)의 대규모 제조기지 건설 계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생명공학 산업에서 합성 생물학의 적용을 추진하기 위해 합작투자사를 설립하기로 했다.

 

Angel Yeast

더보기

1986년에 설립된 Angel Yeast Co., Ltd.는 효모와 효모 파생품 생산 부문의 전문기업이다. Angel Yeast 제품군은 제빵용 효모와 재료, 중국 딤섬 및 조미료, 풍미 있는 효모 추출물, 인체 건강, 동물 영양, 식물 영양, 증류주와 바이오 연료, 미생물 영양 및 효소를 포함한다.

 

PHA는 미생물에 의해 자연적으로 생성되는 폴리에스터다. PHA는 생분해성 및 생체 적합성 특성으로 인해 생의학 재료 및 생분해성 포장 재료와 같은 분야에서 인기가 높다.

 

Angel Yeast 회장 Tao Xiong은 "양사의 이번 협력은 합성 생물학 부문에서 중요한 이정표이자 진전"이라며, "당사는 혁신과 업계의 새로운 전망을 찾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이 프로젝트는 국제적이고 전문적인 생명공학 기업이 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기도 하다"라고 설명했다.

 

Tao Xiong 회장은 이번 파트너십이 바이오 경제에서 새로운 벤처사업을 구축하고, 합성 생물학의 혁신을 촉진하며, 글로벌 시장으로의 확장을 주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PhaBuilder의 설립자인 Guoqiang Chen은 "Angel Yeast와 함께 이 이니셔티브에 참여함으로써 기술 혁신을 합성 생물학을 위한 산업 프로그램으로 전환하는 데 있어 중요한 진전을 이뤘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3만 톤 규모의 새로운 PHA 생산 라인은 확실히 업계와 소비자를 위해 더욱 진보된 기술, 새로운 서비스 및 제품을 제공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더 친환경적인' 라이프스타일을 만들 것이며, 이에 대해 매우 감격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Angel Yeast는 합성 생물학 외에도 생물학적 농업의 최첨단 개발을 모색 중이다. 회사는 생물학적 발효를 통해 동물사료를 생산하는 프로젝트에 참여할 예정이다. Angel Yeast는 1억2천만 위안 상당의 자금을 투자해 연간 5만 톤의 생산 능력을 갖춘 제조센터를 건설할 계획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2022년 8월 착공해 내년 9월 완공될 전망이다. 이 프로젝트의 하이라이트 중 하나는 주정혼합박(Distillers' Dried Grains with Solubles, DDGS)을 하나의 원료로 사용해 효모 배양 제품을 생산한다는 것이다. 새로운 범주로서, 효모 배양 제품은 Angel Yeast의 동물 영양 제품 라인업을 다양화할 전망이다.

 

 

관련 글

Angel Yeast, '효모 단백질' 산업화 추진... "지구 식량 공급을 보호하는 주된 수단이 될 것"

의정부시 부용로174 | 031-853-6048 | 경기 아 52073 | 2019년 1월 10일 | 발행인·편집인 : 이동현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정미 | yahopet@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