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문화를 만들어가는 '동물과사람'

온라인 반려동물 매거진 yahopet

·

2020. 11. 25. 16:34

반응형

전국 최대 규모의 반려견 테마파크 '강아지숲'

 

사단법인 동물과사람을 처음 알게 된 것은 2012년 12월로, 반려동물에 대해 관심을 갖기 시작한 필자가 '반려동물 네트워크'라는 블로그를 개설한 시기이기도 하다. 

 

동물과사람 홈페이지에 가보니 연혁에 2012년 2월에 (주)동물과사람이 설립되었다고 나온다. 1년여의 활동을 했을 동물과사람을 온라인으로 처음 만났을 때, '뭔가 다른 곳과는 색다른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다.

 

2012년 겨울, 온라인에서 동물과사람 만나고 5년의 시간이 흐른 어느 날, 필자는 오프라인에서 동물과사람을 만날 수 있었다. 그리고 그 만남이 인연이 되어, 야호펫을 통해 춘천에 오픈한 '강아지숲'도 소개를 하게 되었다. 이글은 동물과사람에 대한 2017년부터의 이야기이다.


2017년 9월

 

동물과사람을 오프라인에서 처음 만난 건 2017년 9월로, 강원대학교에서 열린 세미나에서였다. 세미나는 USDDN 세계 챔피언 히라이 야치를 초청해 프리스비 비법과 히라이 야치만의 노하우를 소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이론교육을 하고 있는 모습

 

프리스비 시범과 함께 실습이 진행되었다

 

히라이 야치와 함께 찍은 사진
히라이 야치의 아들인 히라이 션, 션 역시 USDDN 세계 챔피언이다

 

히라이 야치를 비롯한 히라이 가문은 독스포츠에 있어 일본 뿐 아니라 셰계적으로도 유명하다. 프리스비에 대해 문외한이었던 필자는 이날 세미나를 통해 독스포츠라고 하는 새로운 문화를 접할 수 있었다.


2018년 4월

 

2018년 4월, 동물과사람의 춘천 세미나가 인연이 되어 2번째 세미나에도 참석하게 되었다. 이때는 히라이 야치의 아들 션과 며느리 히라이 루츠카가 디스크독과 독댄스에 대해 세미나를 진행했다.

 

디스크독과 독댄스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 션과 루츠카 부부

 

독댄스 시범을 보이고 있는 히라이 루츠카

 

히라이 션과 루츠카 부부와 함께 찍은 기념사진

 

아버지와 함께 세계적으로 디스크독 분야에서 명성을 떨치고 있는 아들 션, 그리고 독댄스 세계 챔피언인 션의 아내 히라이 루츠카! '역시 이 집안은 독스포츠에 있어 가히 세계 일류 가문이라 할만하다.'


2018년 8월

 

2018년 8월, 춘천 송암레포츠타운에서 '춘천 국제레저대회'가 열렸다. 이 행사에 동물과사람도 참가했는데, 이곳에서 동물과사람은 독스포츠 체험 및 세미나를 진행했다. 아래는 이 행사때 촬영한 사진이다.

 

 

프리스비와 어질리티를 직접 체험하고 있는 시민들의 모습

 

행사장을 방문한 시민들과 반려견의 모습

 

행사장에서 시민들과 소통하고 있는 동물과사람 스탭들의 모습

 

이 행사가 끝나고 오래지 않아 강촌에 들린 적이 있었다. 당시 동물과사람 직원분을 만나 얘기를 나누던 중 인근에 공사가 진행 중이라는 말을 들었다. 무슨 공사인지 묻는 말에, '노코멘트와 시크릿'이라는 답변을 주셨던 직원분... 그 답을 얼마전에 들은 것 같다. 그 답은 바로... 국내 최대 반려견 테마파크인 '강아지숲'이었나 보다.


2019년 7월

 

2019년의 여름은 유난히 더웠던 기억이 난다. 7월에 제1회 KDDN이 열리는 춘천 송암레포츠타운에 들렸을 때, 날이 더워 경기장에 물을 뿌린 후 경기했었으니 말이다. 

 

동물과사람은 7월 13일과 14일, 춘천 송암레포츠타운 보조경기장에서 '제1회 KDDN 챔피언십'을 열었다.

 

KDDN은 USDDN이 주최하는 국제대회에 참가할 국가대표를 선발하는 대표이다. 잠시 USDDN과 KDDN에 대해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USDDN : 18개국의 독스포츠를 사랑하는 동호인들의 비영리법인
 KDDN : USDDN 18개국 중 한국을 대표하는 USDDN의 지부로, USDDN 본선진출자 선발을 위해 제1회 KDDN 대회 개최, 이번 KDDN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상위 4명은 USDDN 국제대회에 참가
 USDDN의 특징 : 1라운드와 2라운드 점수를 합산해 최종 우승자를 선발
 경기 심판 : 이번 KDDN에 온 심판관은 USDDN 공식 레벨 4이상의 심판들

아래는 '제1회 KDDN 챔피어십' 관련 영상으로, 국제심판으로 참가한 히라이 야치, KDDN 컨트리 매니저 고형석씨의 USDDN과 KDDN 소개, 그리고 일반부 프리스타일 경기 하이라이트의 모습을 볼 수 있다.

 

 

대회 총괄심판으로 참가한 히라이 야치

 

KDDN 컨트리 매니저 고형석

 

KDDN 2일차 일반부 프리스타일 경기 하이라이트

2020년 2월

 

춘천시 강촌 훈련장에서 국내에서 처음으로 ‘2020 WAO(World Agility Open, 월드 어질리티 오픈) 국가대표 선발전’이 열렸다. 현장을 방문하지는 못했지만 대회 소식은 온라인을 통해 들을 수 있었다. 

 

경기는 펜타슬론(Pentathlon)의 점핑(Jumping)과 어질리티(Agility), 바이애슬론(Biathlon)의 점핑과 어질리티, 게임즈(Games)의 스누커(Snooker)와 갬블러(Gamblers) 등 모두 3종목 6게임이 체고별(400, 500, 600)로 진행되었다고 한다.

 

또한 그렉 데렛(Greg Derrett, 영국)이 대회의 메인 심판으로 활동하여 대회의 공정성을 더했는데, 그렉 데렛은 ‘WAO 챔피언쉽’ 창시자이자, ‘Crufts’ 등 대회에서는 선수로, 2019 ‘CSEN Finale’ 등에서는 심판으로 활약한 바 있다고 한다.

 

 

‘2020 WAO(World Agility Open' 경기 모습


2020년 11월

 

강아지숲이 사전 개장을 했다는 반가운 소식을 들었다. 동물과사람이 야심차게 준비한 프로젝트가 드디어 세상에 모습을 드러낸 것이다. 

 

관련 소식은 야호펫을 통해 소개했고, 관심을 보여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린다.

 

 

'강아지숲'의 모습


2012년 온라인을 통한 첫만남, 그리고 2017년 히라이 야치의 프리스비 세미나가 계기가 되어 '동물과사람'과의 인연이 이어져오고 있다.

 

필자는 동물과사람에 대해 '우리나라 독스포츠 문화를 만들어가는 사람들'이라는 닉네임을 붙여주고 싶다. 독스포츠를 사람들에게 알리고, 커뮤니티를 활성화하고, 나아가 동호인들이 세계 무대에 나아가 활동할 수 있도록 그 환경을 만들어주는 사람들! 그들이, 그리고 그곳이 바로 동물과사람들인 것이다.

 

지금껏 노력하며 축적해 온 동물과사람의 노하우와 노력들이 반려인들에게도 전해져, 독스포츠가 마치 반려견과의 산책처럼 자연스럽게 느껴지는 문화로 정착되기를 기대한다. 그리고 그 중심 역할을 동물과사람, 강아지숲이 해주기를 기대하며 글을 맺는다.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야호펫 | 김정미 | 경기도 의정부시 부용로174 | 사업자 등록번호 : 597-22-01067 | TEL : 031-853-6048 | Mail : yahopet@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9-의정부신곡-0156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