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강수현 양주시장, "시민과 함께 도약하는 양주시를 만들겠습니다"

by 야호펫 2022. 7. 6.
728x90

강수현 양주시장, "시민과 함께 도약하는 양주"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1일 양주별산대놀이마당 대공연장에서 '민선8기 제7대 강수현 양주시장 취임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취임식에는 전 현직 시장ㆍ군수와 부시장ㆍ부군수, 국회의원, 도의원, 시의원을 비롯한 유관기관, 사회단체장, 내ㆍ외빈 등 각계각층의 시민이 참석해 제7대 강수현 양주시장이 이끄는 양주시 민선 8기의 힘찬 출발을 축하했다.

 

강 시장은 이날 오후 2시에 개최된 취임식에 앞서 현충탑 참배 후 간부공무원 신고와 사무인계인수서 서명을 마치고 시의회, 기자실, 공무원노조 사무실을 방문해 당면 현안과제 해결을 위한 긴밀한 협조를 요청하며 시정 발전을 위한 화합과 단결, 협력의 의지를 다졌다.

 

시청 내 구내식당에서 새내기 공무원과 함께 식사하며 MZ세대 직원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취임식은 시민들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시민의 사정을 우선 헤아리는 '열린 행정', '청의(聽意) 행정'을 실현하겠다는 강수현 시장의 시정 철학을 반영, 내빈들이 지정석 대신 오는 순서대로 자연스럽게 앉도록 해 낮은 자세와 열린 마음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행사로 진행했다.

 

취임식은 민선 8기 출범을 알리는 난타공연을 시작으로 양주시립합창단과 시립교향악단의 식전 축하 공연, 개식 선언, 국민의례, 약력 소개, 취임 선서 및 비전 선포, 취임사, 축사(국회의원), 축하 메시지 낭독, 취임기념 영상 시청 순으로 진행됐으며 참석자 모두 ‘시민의 노래’를 제창하며 막을 내렸다.

 

강수현 시장은 취임사를 통해 "이번 선거과정에서 우리 양주시가 직면한 각 분야의 현안에 대해 시민 모두가 얼마나 간절하게 새로운 변화의 바람을 원하는지 확인하였습니다"라며 "이제 양주는 대도약의 새로운 변화를 이루어내야 한다. 위기의 양주를 시민과 함께 도약하는 양주로 만들어 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강 시장은 민선 8기 시민과 함께하는 약속으로 ▲강도 높은 시정혁신과 개혁 추진 ▲동ㆍ서간 지역의 불균형 해소 ▲아동의 꿈과 재능 발굴ㆍ지원 기반 마련 ▲지역경제 활력 제고 ▲광역교통 중심지로의 도약 ▲시민의 건강한 삶의 질 증진 등을 대내외적으로 공표했다.

 

또한 민선 8기 시정목표로 △시민중심의 열린도시 △동반성장의 경제도시 △미래선도의 교육도시 △행복동행의 복지도시 △아름다운 일상의 문화도시 △안전한 삶의 그린도시를 제시했다.

 

끝으로 "지금까지 양주시는 막고 있던 불통을 없애버리고 오직 시민과 함께 도약하는 양주건설에 매진하겠다"며 "시민의 뜻에 부응해 시정의 발전 방향을 제시하고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강력한 추진력을 발휘하겠다. 시민 여러분께 양주시에 산적한 현안을 해결하는 압도적 능력을 보여드리겠다"고 밝혔다.

 

한편 강수현 양주시장은 양주 출생으로 1982년 공직에 입문해 양주시 기획행정실장, 교통안전국장 등을 역임한 후 지난해 6월 퇴임했으며 2022년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제7대 양주시장으로 당선됐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