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셀, 가톨릭대학교와 함께 '제1회 가톨릭 첨단 재생의료 국제심포지엄' 개최

야호펫

·

2022. 6. 27. 10:00

반응형

'제1회 가톨릭 첨단 재생의료 국제심포지엄' 프로그램 북

 

가톨릭대학교와 주식회사 입셀은 7월 8일 '제1회 가톨릭 첨단 재생의료 국제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입셀

더보기

YiPSCELL은 유도 만능 줄기 세포 기술을 기반으로 한 국내 최초 스타트업이다. '유도 만능 줄기 세포'라는 차세대 줄기 세포 기술을 이용해 정상인과 환자에서 유래 한 줄기 세포주를 생산하고, 동물실험을 대체할 수 있는 질병 모델링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한다. 줄기 세포 기반 치료제 개발 등 다양한 진단 및 치료 파이프라인을 구축하고 있는 생명 공학 기업이다.


이번 국제심포지엄은 가톨릭 의과대학 유도만능줄기세포연구센터와 주식회사 입셀이 주관하는 행사로 'Closing the Gap among Gene, Cell and Patient'의 주제로 국내외 저명한 석학을 모시고 첨단 재생의료에 대한 학문적 연구와 교류의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이번 국제심포지엄의 세션은 크게 3가지 세션으로 구성되며, Session 1은 Basic study : 'Gene'에 관한 주제로 구성됐다(진코어 김용삼 대표, Edgene 김진수 대표, 연세대학교 김형범 교수, 가톨릭대학교 임예리 교수).

 

Session 2는 Translational study : 'Cells'의 주제로 발표가 구성(프랑스 INSERM의 Danielle Noel 교수, 입셀 남유준 연구소장, 하버드대학 김광수 교수)됐으며, Session 3에서는 Clinical study: 'Patients'의 내용으로 발표가 구성됐다(교토대학의 Shin Kaneko, 하버드대학 안인혜 교수, 보건복지부 진영주 사무국장, 입셀/가톨릭대학교 주지현 대표/교수).

 

이번 국제심포지엄의 조직위원장을 맡은 남유준 연구소장은 "첨단 재생의료 분야에 적용되는 생명공학기술 등은 빠르게 발전하고 있으나, 이에 대한 규제는 의료법 및 약사법이라는 전통적이고 포괄적인 틀에서 이뤄지고 있기에 그 특수성을 반영하기 위해 2020년 9월 첨단 재생의료 및 첨단바이오의약품 안전 및 지원에 관한 법률이 시행됐다. 이러한 국제심포지엄을 통해 희귀, 난치질환자를 위한 치료기술들이 활성화되는 데 조금이라도 기여가 되기를 바란다"고 이번 국제심포지엄의 의미를 밝혔다.

 

이번 국제 심포지엄은 등록비 무료로 사전등록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한국어와 영어로 동시통역된다. 이 행사는 서울특별시 서초구 가톨릭대학교 옴니버스파크 대강당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며 동시에 온라인 생중계된다.

 

오프라인 참석자를 대상으로 아이패드 미니, 에어팟 프로 3세대, 오성오에스씨 충전드릴 등 다양한 경품행사도 준비됐다.

반응형
그리드형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