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의령

정원이야기, 홍의장군 곽재우 생가 인근 "정원이 예쁜" 의령 애견동반카페

by 야호펫 2022. 5. 28.
반응형

의령 애견동반카페 '정원이야기'

 

의령 유곡면에 정원이 예쁜 애견동반카페 '정원이야기'가 있다. 

 

의령 반려동물 테마여행 첫 날, 홍의장군 망우당 곽재우 장군 생가를 처음으로 방문한다. 임진왜란 때 '홍의장군'이라 불린 곽재우 장군, 장군의 발자취가 궁금해 첫 방문지로 장군의 생가를 선택했던 것이다.

 

 

홍의장군 곽재우

 

홍의장군 생가에서 장군이 살던 시대의 가옥 구조를 잘 볼 수 있었는데, 한 가지 아쉬운 점이라면 반려동물 동반이 제한된다는 점이었다. 

 

홍의장군 망우당 곽재우 장군 생가의 모습, 영상으로 만나보자. 

 

 

홍의장군 망우당 곽재우 장군 생가 풍경

 

홍의장군 생가를 둘러본 후 향한 곳은 애견동반카페 '정원이야기'다. '정원이야기' 풍경, 사진과 영상으로 만나보자. 

 

 

정원이야기 입구

 

카페 실내 풍경

 

와플과 오미자차

 

정원이야기 반려견

 

정원이야기 풍경

 

정원이 예쁜 '정원이야기', 어떻게 이렇게 예쁘게 정원을 가꿨는지 대표분께 여쭤봤다. 

 

 

카페에서 바라본 유곡천

 

"지금 있는 이곳은 유곡천 상류 지점이에요. 예전에는 이곳 높이가 하천과 같았고, 논이었는데 10년간 흙을 매립해 이렇게 높아졌어요."

 

"와우!"... 영상에서도 보면 알겠지만, 카페가 있는 이곳은 앞에 흐르는 유곡천과 높이 차이가 있다. 그런데 이곳이 처음에는 하천과 같은 높이였다고 대표께서 말씀하시는 것이다... 10년간의 준비 끝에 탄생한 카페구나!

 

정원에 있는 바위에 대해서도 여쭤보니, "평창에 한 군데 나는 곳이 있어, 그곳에서 구입을 했어요"라고 알려주시며, 카페 실내 공간은 원래 주택이었는데, 카페로 개조를 했다고도 말씀하신다. 

 

흰 말을 타고 붉은 옷을 입고 전장에 임했다고 하는 홍의장군 곽재우, 의령을 여행하며 장군의 생가를 보게 되어 기뻤고, 인근에서 또 이렇게 예쁜 카페를 만났다. 

 

반려견과 함께 '정원이야기' 야외 정원에서 오붓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 그곳은 바로 정원이 예쁜 의령 애견동반카페 '정원이야기'였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