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태백시, 시민들을 위한 '힐링공간 조성' 추진

by 야호펫 2022. 5. 26.
728x90

태백시가 지역주민들에게 보다 쾌적하고 아름다운 도시녹지를 확충하고 시민 휴식 공간 제공을 위해 녹색 쌈지숲 조성, 생활밀착형 숲 조성, 황지연못 야간 경관 조명 설치 등 다양한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흙다리골 입구에 조성되는 녹색 쌈지숲 조성사업은 사업비 2억 원(도비 1억3천만 원, 시비 7천만 원)을 투입해 교목 73주, 관목 1천680주, 초본류 3천900본을 식재하고 벤치 7개소, 야외무대 1개소 등을 설치할 계획이다.

 

태백시는 올해 2월에 실시설계를 시작으로 오는 6말 준공을 목표로 진행하고 있으며, 주민 생활환경을 개선하고 미세먼지 저감 및 도시열섬 완화 등 환경 문제 해결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황지연못 야간 경관조명 설치사업은 시비 1억5천만 원을 투입해 황지연못 일대에 돌조명 34개소, 별빛 레이저 조명 24개소, 수목조명 20개소 등 총 108개소 조명을 설치할 계획이다.

 

태백시는 올해 2월 실시설계를 시작해 오는 7월 말 예정 중인 한강ㆍ낙동강 발원지 축제 개최 전에 사업을 완료할 예정이다.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은 지난해 10월 산림청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돼 확보한 예산 5억 원(국비 2억5천만 원, 도비 7천5백만 원, 시비 1억7천5백만 원)을 투입해 태백체험공원 주변(창의놀이터 주변 주차장)에 휴게시설, 산책로, 잔디광장, 경관 식재 등 실외정원을 조성할 예정이다.

 

태백시는 올해 2월 실시설계를 시작해 오는 6월 말 준공할 예정이며 인근에 기적의 놀이터 및 반려동물놀이터 조성으로 상호 시너지 효과를 높이고 시민들에게 더욱 다양한 정원문화를 접할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


태백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도시숲 및 공원에서 정서적 안정감을 느끼며 휴식과 산책을 즐길 수 있는 힐링 공간을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사업추진에 만전을 기하고 사업 진행 시 주민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