댕댕이와 함께하는 포천 아트밸리로 여행, 아트밸리를 관람 후 '리프레쉬' 카페에 들려보는 건 어떨까. 애견동반이 가능한 리프레쉬 카페는 주차장에서 바라봤을 때 정면 오른쪽 편에 위치하고 있다.
주차장에서 보면 '포천관광정보센터 청년여행LAB'이란 글씨가 보이는 건물이 있다. 이 건물 안에 리프레쉬 카페가 있는데, 함께 들어가 보자.
출입문에 '이용안내'가 크게 붙어있다. 제일 처음에 보이는 문구가 '반려견 동반!'이다.
커다랗고 굵은 글씨로 쓰인 '반려견 동반!' 문구 아래로 작은 글씨로 쓰인 '소형친구들에 한합니다. 1층, 야외테라스 이용 가능'이란 문구가 보인다.
건물 안으로 들어오면, 높은 천장과 넓은 실내 공간을 볼 수 있다. 출입구 정문에 포천 관광을 안내하는 카운터가 있고, 그 옆에 리프레쉬 카페가 있다.
1층에 있는 리프레쉬 카페에는 카페 카운터가 있고, 주문한 메뉴는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과 2층에서 먹을 수 있다.
리프래쉬 카페 옆에는 '청년상회'가 있는데, 떡을 판매하고 있다. '포천'과 '청년', 그리고 '떡'... '포천지역 청년들이 운영하는 떡집'이라고 할 수 있는데, 참신하기도 하고, 예쁜 모양의 떡들도 맛있다.
리프래쉬 카페에서 음료를, 청년상회에서 떡을 주문하고 2층으로 향한다. 두 가게에서 주문한 메뉴는 테이블로 직접 가져다주었다.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 한쪽이 층층이 마루로 되어있다. '신발 벗고 올라가서는 보드게임도 하고, 두런두런 이야기도 나눌 수 있는 분위기 있는 장소'라는 생각이 든다.
계단을 따라 2층으로 올라가면 'MEMORYZONE 기억의숲' 게시판을 만날 수 있다. 하트, 별, 오리 모양의 메모지에 글씨를 적어 붙여놓을 수 있는 공간이다.
포천 아트밸리 여행의 추억... 짧은 메모로 현재를 기록하는 재미와 감동이 있다.
계단을 따라 올라간 2층에는 바깥 풍경을 볼 수 있는 창가쪽 자리와 1층을 내려다볼 수 있는 안쪽 자리가 있다. 크고 넓은 공간이 인상적이다.
문을 열고 밖으로 나오면 2층 야외 테라스가 나오는데, 이곳이 댕댕이와 함께 있을 수 있는 공간이다.
2층을 둘러보는 사이 주문한 음료와 떡이 나왔다. 음료와 함께 '청년상회' 떡을 먹는데 그 맛이 정말 맛있다.
아트밸리쪽은 주말 나들이 관광객들로 북적였는데, 이쪽 건물에는 상대적으로 사람들이 많지 않아 오븟이 다과를 즐길 수 있다. 무엇보다 이곳 리프레쉬 카페는 '포천'과 '청년'의 이미지가 떠올라 마음이 한층 젊어지는 느낌을 준다.
사랑하는 댕댕이와 함께라면 더욱 좋을 애견동반카페... 그곳은 바로 포천 아트밸리 '리프레쉬' 카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