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메리칸 컬 고양이는 독특한 귀를 가진 달콤한 고양이로, 보는 사람에게 웃는 표정을 만들어주는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고양이다. 아메리칸 컬은 자발적 돌연변이의 결과로 캘리포니아 레이크우드에서 왔다.
기원
1981년(yes, this breed is pretty young)에서 Joe와 Grace Ruga가 집 문 앞에 귀가 말려 있는 길 잃은 고양이를 발견했을 때 시작되었다.
술라미스는 네 마리의 새끼 고양이를 낳았으며 그중 두 마리는 술라미스의 곱슬 귀를 닮았다. 나중에 술라미스의 구부러진 귀가 우성 특성에 기인한다는 것이 밝혀졌다.
1983년까지 고양이 애호가들은 귀가 말린 이 아름다운 고양이를 키우기 시작했다. 이것이 아메리칸 컬 고양이가 된 계기다. 1986년에 이 품종은 고양이 애호가 협회에 등록되었다.
오늘날 아메리칸 컬은 잘 알려져 있지는 않지만 미국, 일본, 스페인, 러시아 및 기타 많은 국가에 아메리칸 컬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특징
- 아메리칸 컬 고양이는 장모과 단모의 두 가지 유형이 있다.
- 두 유형 모두 실크처럼 부드러운 털을 갖고 있다.
- 아메리칸 컬은 무게가 5-10파운드(2.27~4.54 kg)인 중형 고양이다.
성격
아메리칸 컬은 사람을 사랑하고 주변을 사랑한다. 더군다나 고양이에게는 흔치 않은 특징인 아이들과 노는 것을 좋아한다. 아메리칸 컬은 적당히 활동적이고 호기심이 많으며 똑똑하다.
아메리칸 컬은 여러분이 집에 오면 여러분의 다리에 머리를 부딪히며 당신을 맞이할 것이다. 이 고양이는 똑똑하기 때문에 퍼즐과 같은 게임을 즐긴다는 것을 기억하기 바란다.
아메리칸 컬 고양이 돌보기
아메리칸 컬을 반려동물로 키우는 것은 기쁨이다. 아메리칸 컬은 너무 많이 '야옹'하지 않지만 대신 조용히 관심을 요청할 것이다.
단모든 장모든 손질은 그리 어렵지 않다. 대부분의 고양이와 마찬가지로 외부 질병에 감염되지 않도록 반려동물을 실내에 두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