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존과 동행/견종

살루키, 고대 이집트인들로부터 존경을 받았던 귀족 개

살루키 (SALUKI)

 

체고 : 20-28 in (50.8-71.12 cm)

체중 : 40-65 lbs (18.14-29.48 kg)

평균수명 : 10-17년

성격 : 냉담한, 지적인, 조용한, 감정 표현이 느린(reserved)

고향 : 비옥한 초승달 지대*

* Fertile Crescent : 레반트 지역에서부터 고대 근동의 메소포타미아까지 이어지는 일대를 지칭하는 용어. 현대 이집트 북동부에서 레바논, 이스라엘, 팔레스타인, 요르단, 시리아, 이라크에서 이란고원까지 이어지는 지역을 일컫는다.

그루밍 : 손이 많이 감

훈련 : 조기 교육 필요

 

* 살루키는 이집트에서 존경받았는데, 종종 미라가 될 정도로 큰 존경을 받았다.

* 발에 있는 여분의 털은 거친 지형에서 달리는 동안 발을 보호하는데 도움이 된다.

* 털 색깔 : 블랙-탄, 블랙-실버, 레드 및 엷은 황갈색


살루키의 역사는 기원전 6천년으로 거슬러 올라갈 정도로 역사상 가장 오래된 견종 중 하나다.

 

이 견종은 고대 이집트에서 존경을 받았고, 심지어 일부 개는 왕실과 함께 미라로 만들어졌으며, 고대 이집트 무덤에서 발견되었다.

 

살루키는 길고 날씬한 몸을 가지고 있는 훌륭한 달리기 선수다. 살루키는 가젤을 사냥하기 위해 양육되었으므로 속도가 필요했다. 살루키는가 달릴 때 자세히 보면 다리를 펴고 접을 때 네 발이 모두 땅에서 떨어져 있다.

 

살루키는 두 가지 유형의 털이 있는데, 매끄럽고 비단결이거나 일반적인 털이다. 살루키는의 털에는 단 하나의 레이어가 있으므로 손질하기 쉽다.

 

살루키는 달리기를 좋아하므로 살루키가 돌아다닐 수 있는 안전한 공간을 제공해야 한다.

 

살루키는 고양이와 같은 성격을 가지고 있고 냉담할 수 있으므로 훈련이 어려울 수 있다.

 

살루키는 나이든 가족이나 경험 많은 보호자에게 좋은 반려동물이 된다.

반응형
그리드형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