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이섬 호텔정관루, 숙박업 부문 '한국관광 품질인증' 획득
- 산업
- 2022. 1. 20.
대한민국 대표관광지 남이섬의 '호텔정관루'가 한국관광 품질인증제도(KQ: Korea Quality)에 숙박업 부문 『한국관광 품질인증』을 획득했다.
한국관광 품질인증제(KQ: Korea Quality)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관광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역점사업으로 시행하는 국가 단일 품질인증제이다. 숙박 및 쇼핑, 음식점 부문 5개의 업종, 9개 분야를 대상으로 엄격한 평가 항목 기준에 따라 서류평가 및 전문가의 현장방문, 암행/불시평가 등 서비스 품질을 평가해 인증 여부를 최종 결정한다.
'호텔정관루'는 관광객들의 편의를 위한 시설 및 서비스 제공, 고객 응대를 위한 전문 인력 확보, 정기적인 소방안전점검 및 관리 등 관광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부단한 노력을 기울였다. 또한 공중위생업소 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해 정기적인 자체 평가을 실시하고, 고객의 안심 관광을 위해 철저한 방역수칙과 '클린존' 도입 등 숙박업계의 모범적 사례로서 높은 평가를 받아 최종 선정되었다.
이에 남이섬 호텔정관루 관계자는 "대한민국 대표 호텔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앞으로도 관광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라며 열정을 내비쳤다. '호텔정관루'는 한국관광공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모니터링 및 교육, 소방ㆍ위생진단 컨설팅 등 품질 관리와 함께 매출 증대를 위한 온ㆍ오프라인 홍보 프로모션 등을 지원받게 된다.
한편, 남이섬 '호텔정관루'는 정관재(본관)와 서쪽 강변에 늘어선 독채형 별관, 세미나실, 연회장, 야외수영장, 리셉션센터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정관재는 일러스트레이션 아트 호텔로 아시아 최대 국제그림책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 '나미콩쿠르' 수상작과 세계 유수 예술가들의 작품으로 꾸며져 있으며, 강변을 따라 독립된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는 정관루 별관은 사계절 변화하는 자연의 정취를 감상하며 단독 바비큐 및 취사가 가능한 콘도 별장과, 두 사람만의 오붓한 휴식을 위한 투투별장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