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ㆍEBS, '펀 시티(Fun-City)' 1호 사업 출발

야호펫

·

2022. 1. 11. 16:38

반응형

(왼쪽부터)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김명중 EBS사장

 

광주광역시는 10일 한국교육방송공사(사장 김명중)와 펀 시티(Fun-City) 광주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이용섭 시장, 김명중 EBS 사장,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 체결은 광주시가 추진하는 펀 시티 광주 만들기의 일환으로 EBS의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해 △캐릭터 테마파크 조성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EBS 에듀테크 라이브러리 서비스 △교육복지 실현 △양 기관의 발전 도모 및 필요하다고 협의한 사항에 대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광주시는 EBS와의 협약을 통해 450억원 규모의 예산을 투입, 첨단 기술과 캐릭터 콘텐츠가 융합된 재미있고 신나는 환상의 캐릭터 랜드를 조성할 계획이다. 테마파크가 들어설 부지로는 광주디자인진흥원과 쌍암공원 등의 공간 활용을 검토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EBS가 보유한 22개의 IP 캐릭터를 활용하고, 광주시가 집중적으로 육성하고 있는 AI(인공지능), VR, 4D 등 첨단 기술과 스마트 기술, 미디어아트 기술 등과 결합해 확장성 더해 더욱 흥미롭게 개발할 예정이다. 테마파크가 완성되면 재미있고 신나는 환상의 세계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가득한 광주의 관광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콘텐츠) 첨단실감형 콘텐츠, 참여형 콘텐츠, 체험공간, 공원 등
  • (실내) 첨단실감형 캐릭터콘텐츠(VR/AR, 홀로그램, 키오스크), 3D/4D 애니메이션, 디지털캐릭터 제작, 캐릭터 AI로봇, 미디어아트 월, 캐릭터 공연 등
  • (공원) 캐릭터 콘텐츠 모형, 캐릭터 놀이동산, 캐릭터 라이팅아트 쇼(호수)
  • (이벤트) 국제 캐릭터 공모전, 캐릭터 코스프레데이 개최(봄, 가을)
  • (편의시설) 캐릭터상품 판매점, 패스트푸드코트, 공공편의시설 등

 

또 EBS 에듀테크 콘텐츠를 활용해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VR, AR등 ICT 기술 기반의 놀이형 교육 콘텐츠 서비스센터를 구축할 계획이다.

 

이용섭 시장은 "EBS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광주를 대표하는 펀(Fun) 랜드마크 조성으로 꿀잼 도시 광주, 펀 시티 광주를 만들어 광주 시민 뿐 아니라 외지인들이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예술과 관광을 즐기는 문화콘텐츠 도시로 경쟁력을 키우고 삶의 질을 높여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반응형
그리드형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