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립장옥진미술관, 크리스마스 특별 프로그램 운영

야호펫

·

2021. 12. 22. 13:31

반응형
  • 12월 24일부터 25일까지 2일간 무료 야간 개장
  • 상설전 '장욱진 에피소드Ⅱ', 기획전 '꽃이 웃고, 작작 鵲鵲 새가 노래하고' 무료 관람

 

기획전 모습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은 오는 24일부터 25일까지 양일간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미술관과 조각공원에서 '플레이 인 뮤지엄'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2021년 경기도 문화의 날 문화예술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장기간 지속된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이 크리스마스 연말 분위기를 만끽하며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관람객들은 조각공원에 설치된 AR모형을 스마트폰으로 비추면 그림책 속 이야기가 펼쳐지는 '신비한 여행' AR 스토리북을 체험할 수 있으며 장욱진의 작품에 등장하는 동물, 아이 등의 소재를 눈으로 조각한 장욱진의 '눈 조각 마을'을 감상할 수 있다.

 

 

미디어파사드

 

특히 미술관 외벽을 배경으로 장욱진의 작품세계를 모티브로 한 미디어파사드와 빛 조형 작품을 전시하는 '밤이 들려주는 이야기'는 장욱진의 예술세계를 다양하고 입체적으로 조망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이번 행사의 대미를 장식할 것으로 주목받고 있다.

 

미술관은 현재 전시 중인 기획전 '꽃이 웃고, 작작 鵲鵲 새가 노래하고'와 상설전 '장욱진 에피소드 Ⅱ'를 방문객 누구나 관람할 수 있도록 무료로 개방하며 행사 기간 동안 미술관과 조각공원을 방문하는 아동ㆍ청소년에게 '빛으로 비추는 화가 장욱진' 교육키트를 배부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이 운영되는 이틀간 미술관과 조각공원은 오후 8시 30분까지 연장해 운영하며 관람료는 무료이다.

 

단, 미술관은 방역패스 의무적용 시설로 관람을 희망하는 방문객은 방역패스 확인에 필요한 증명서를 제출해야 입장이 가능하다.

 

미술관 관계자는 "이번 크리스마스 특별 프로그램이 코로나19로 활동이 제약된 시민들에게 문화체험의 기회를 지원하고 지친 심신을 힐링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코로나19 확산세가 지속되는 만큼 관람객들이 발열체크와 전자출입명부 등록,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 준수할 수 있도록 철저히 관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반응형
그리드형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