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돌봄

선문대학교 물리치료학과, "우리가 동물 물리치료 전문가!"

by 야호펫 2021. 12. 13.
반응형

선문대학교 물리치료학과 전공 동아리 '새로미'

 

선문대 물리치료학과 학생들의 이색적인 자격증 취득이 화제다. 선문대는 물리치료학과 전공 동아리인 '새로미' 소속 26명의 학생이 선문대 창업지원센터 지원으로 동물 마사지와 스트레칭 자격증, 동물 해부학과 생리학 이수증을 취득했다고 13일 밝혔다.

 

동물 물리치료는 반려동물의 자세 불량, 반복적인 스트레스, 과사용에 의한 근섬유 조직 장애 등에 적절한 마사지를 적용해 스트레스를 감소시키고 동물과의 유대를 증진하는 방법이다. 

 

또한 반려동물, 특히 반려견을 중심으로 기초 해부학과 생리학을 공부해야 하며 동물 인형을 활용한 다수의 실습 이후 실제 동물에 전문적으로 적용할 수 있다. 학생들은 대한동물물리치료학회 특강을 비롯한 관련 교육 프로그램 이수했다.

 

유재호 교수(물리치료학과)는 "동물 물리치료 자격증 취득 과정에서 학생들의 관심과 호응이 매우 컸다"면서 "반려동물 시장에도 진출할 수 있는 물리치료사를 지속해서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선문대 물리치료학과는 이번 과정 이수를 계기로 동물 물리치료에 대한 교육 영상을 제작해 배포하고 애견 마사지 클래스를 운영할 계획이라 밝혔다.

 

한편 선문대 물리치료학과는 정규 교육 과정 외에도 스포츠 물리치료, 반려견 물리치료, K-POP 공연 물리치료 등의 비교과 특성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학생들이 여가 플랫폼과 산학협력 등을 통해 실습과 체험을 함께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