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위혜진 수의사의 반려동물 문화교육 '행동학 스쿨' 진행 예정

야호펫

·

2021. 11. 3. 20:25

반응형

'행동학 스쿨' 포스터

과천시는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정착을 위해 11월 17일(수) 오후 7시 30분부터 2시간 동안 온라인을 통해 반려동물 문화교육 '행동학 스쿨'을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반려동물을 키우는 시민이 늘어나고 최근 비반려인과의 갈등 민원 및 다양한 사회적 문제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어 마련됐다.

 

교육에서는 반려동물 행동 전문가인 위혜진 수의사가 반려인과 비반려인 간의 주요 갈등 요인인 소음 유발과 공격성 문제 등에 대해 반려동물 행동 교정 방법과 반려동물과 함께 살 때 알아야 하는 주요 에티켓 등에 대해 강의한다.

 

강의 후에는 온라인 참여자와의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돼 있다.

 

교육은 반려동물에 관심이 있는 과천시민 누구나 온라인 사이트 '해마루 반려동물 문화교실'을 통해 무료로 사전 신청한 뒤 교육 당일 해당 사이트에서 수강할 수 있다.

 

교육과 관련한 자세한 문의 사항은 과천시 공원농림과 동물보호팀으로 하면 된다.

 

과천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반려동물과 관련한 다양한 민원을 해소하고 사람과 동물이 공존하는 도시를 실현하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과천시는 반려동물 놀이공간 부지확보를 위해 지속 노력하고 있으며, 동물복지 향상을 위해 내년부터 돌봄 취약가구 반려동물 의료서비스 지원사업 등을 신규 추진할 예정이다.

반응형
그리드형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