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동네 소식

이색 '핑크뮬리' 명소, 천안 굴울마을 소개

반응형

글/사진 충청남도 도민리포터 사과장수마누라

 

 

굴울마을 핑크뮬리

 

온 세상이 핑크빛으로 물들고 있는 것만 같은 10월. 핑크뮬리 구경 많이들 하셨나요? 사진찍는 걸 상당히 좋아하는 저도 여러 곳의 핑크뮬리 명소들을 다녀봤는데요. 천안 구성동에는 조금은 이색적인 핑크뮬리 명소가 있답니다.

 

'굴울마을'이라고 불리는 이곳이 다른 핑크뮬리 명소들과 차별화된 점은 바로 핑크뮬리와 억새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다는 점인데요. 핑크뮬리 하나로도 예쁜데 흐드러지게 핀 억새까지 함께하는 굴울마을입니다.

 

 

굴울마을에서는 핑크뮬리와 억새를 동시에 볼 수 있다

 

알씨에 따라 연핑크색일 때도, 진한핑크색일 때도, 보라색으로 보이기도 하는 핑크뮬리인데요. 망원렌즈에 압축된 핑크뮬리 풍경은 핑크색 바다가 펼쳐져 있는 것 같은 착각이 들고는 한답니다.

 

 

가까이 보면 꼭 아이들이 좋아하는 솜사탕 같다

 

가까이 보면 꼭 아이들이 좋아하는 솜사탕 같은 핑크뮬리. 손끝에 스치는 감촉은 간지러운 강아지털 같기도 한데요. 키가 작은 아이는 핑크뮬리의 바다에 빠져 빼꼼히 얼굴만 내밀었네요.

 

 

핑크뮬리는 더위와 추위에 강하다

 

 

제가 찾아간 날은 10월 14일(목)로 핑크뮬리가 한참 장관을 이루고 있는 때이기도 했답니다. 핑크뮬리는 더위에 추위에 강하고 한번 물들면 오랫동안 볼 수 있는 식물이기 때문에 핑크뮬리 보러 가실 분들은 이번 주말은 물론 다음 주말까지도 이렇게 예쁜 모습을 사진에 담을 수 있으실 거예요.

 

 

대형 카페 앞 쪽에 심어져 있는 핑크뮬리 

 

특히나 이곳은 인기 많은 대형 카페 바로 앞 쪽에 핑크뮬리가 심어져 있는데요. 평일 오전이기는 해도 많은 시민분들이 이곳을 찾아 주셨는데, 핑크뮬리가 워낙 넓게 분포되어 있기 때문에 사람이 치이지 않고도 여유로운 핑크뮬리 관람이 가능하다는 점 기억해주세요. 

 

 

이색 핑크뮬리 명소 구성동 굴울마을

 

파란하늘에 하얀구름이 동동 뜬 풍경은 보는 이로 하여금 심쿵하게 만든답니다. 구성동 핑크뮬리 바로 옆에는 메밀이 심어져 있는데, 제가 찾아갔을 때는 메밀은 이미 색이 바래 갈색으로 물들고 있을 때였어요. 하지만 전혀 아쉽지 않을 만큼 핑크뮬리가 예쁘게 물들어 있는데요.

 

 

파란하늘, 하얀구름과 조화를 이루고 있는 핑크뮬리

 

굳이 멀리 가지 않아도 우리지역 가까이에 이렇게 멋진 풍경을 만날 수 있어 가족 나들이, 주말 테이트로도 너무 좋은 천안 구성동 핑크뮬리 명소네요.

 

 

대형 웨딩홀과도 가까이 있는 핑크뮬리

 

이곳은 대형 웨딩홀과도 가까이에 있는데요. 억새 핑크뮬리와 함께 웨딩홀의 이국적인 건물 배경은 마치 고급 리조트에 여행온 것 같은 기분이 들게도 했답니다. 덕분에 웨딩촬영도 많이 하고 있었는데요. 카메라로 찍어도 좋지만 핸드폰으로 직어도 충분히 예쁜 핑크뮬리 모습이랍니다.

 

 

답답한 일상 속 힐링을 가져다 줄 근교 여행코스, 굴울마을

 

드넓게 펼쳐진 핑크뮬리 밭 따라 데이트도 하고 인근에 분포된 맛집과 카페를 이용해보세요. 답답한 일상 속 힐링을 가져다 줄 근교 여행코스이자 지역 상생 발전에도 작게나마 이바지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답니다.

 

 

역광으로 촬영한 사진

 

핑크뮬리 사진을 찍을 땐 해를 맞서는 직광이 아닌 해를 등진 역광으로 찍는 사진을 좋아하는데요. 꿈결을 걷는 것 같은 보드라운 느낌을 주는 핑크뮬리와 억새의 풍경으로 얼마남지 않은 가을을 천안 구성동 핑큐뮬리 명소에서 행복한 추억 남겨보세요. 

 

[출처] 충청남도 홈페이지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