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성남

신나는 댕댕이 세상, 성남 애견카페 '라드독'

by 야호펫 2021. 10. 14.
반응형

라드독 입구

 

성남에 새로 오픈한 애견카페 라드독(대표 임승엽)을 방문했다. 차를 타고 라드독에 도착했는데, 밖에서 보는 라드독의 생김새가 정말 매끈하게 잘 생겼다. 

 

지난 주에는 비가 와서 날씨가 많이 흐렸는데, 오늘은 가을 햇살을 받아 따뜻하다. 그리고 그 햇살을 받는 라드독의 모습이 멋있다고 느껴진다. 통유리로 된 건물에서 세련된 이미지가 물씬 풍긴다. 

 

입구에서 문을 열고 안으로 들어간다. 문에는 밖에서 뿐 아니라 안에서도 잠글 수 있도록 울타리에 직사각형 틈이 있다. 간혹 애견카페에 갔을 때 밖에서 문을 열고 들어간 뒤 안에서 문을 잠그려면 힘이 들 때가 있는데, 라드독 출입문에는 손님을 배려해 널찍한 울타리 사이로 틈이 있다.

 

안으로 들어서니 라드독 건물과 미니 어질리티 장애물 그리고 푸른 인조잔디가 보인다.

 

 

라드독에 들어섰을 때 만난 풍경

 

라드독 건물 안으로 들어갔다. "와우!" 햇살 가득 담은 넓은 공간이 보인다. 카운터 쪽을 제외한 나머지 3면이 통유리로 되어있다. 

 

 

라드독 실내 공간

 

커피를 주문하고 실내에서도 한 모금 마시고, 실외 풍경도 감상하며 커피를 마신다. 

 

라드독 실내에는 최용석 훈련사가 수상한 상장과 트로피가 전시되어 있다. 출전했던 대회들을 살펴본다.

 

KKC IGP 훈련경기대회, 한국 개썰매 선수권대회, 전국 케니크로스&워킹 대회, 스카이하운즈 클래식, 코리아 디스크독 챔피언실

 

애견훈련, 독스포츠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 들어봤을 법한 대회들이다. 각 대회에서 입상한 최용석 훈련사, 전시된 내용 중에는 '군견훈련병'이었던 최 훈련사의 모습도 보인다. 그렇다면 최소 군 생활 시절부터 애견훈련과 인연을 맺었다는 얘기! 

 

 

과연 애견훈련과 독스포츠 분야 절대 고수라 해도 지나치지 않을 듯하다. 지난 주에 오겠다고 약속했는데 비가 와서 오늘 라드독에 왔는데, 오늘은 연락 없이 왔다... 오늘 이런 고수를 못 만나다니. 웬만해서는 같은 곳에 또 가지는 않는데, 왠지 라드독에는 최 훈련사 만나러 한번 더 와야겠다.

 

 

최용석 훈련사가 받은 상장과 트로피

 

라드독은 카페가 있는 실내 공간, 카페 앞 앞마당, 소형견 운동장, 대형견 운동장 등 크게 네 곳으로 나뉘어 있다. 카페 앞 앞마당에는 인조잔디가 깔려있고, 어질리티 장애물과 파라솔 등이 놓여있다. 

 

앞마당에서도 댕댕이들이 신나게 뛰어논다. 어질리티 장애물을 폴짝 뛰어넘기도 하고, 친구와 함께 신나게 달리기도 한다.

 

 

라드독 앞마당 풍경

 

카페 왼쪽 편에 소형견 운동장이 있다. 소형견과 대형견 운동장에는 천연잔디가 깔려있고, 소형견 운동장에는 수도가 설치되어 있어 반려견에게 물을 마시게 할 수 있다.

 

 

소형견 운동장

 

소형견 운동장쪽에서 바라본 라드독을 바라봤을 때 모습

 

카페 정면에 대형견 운동장이 있는데, 댕댕이들 크게에 맞게 운동장을 만들었는지 무척이나 넓다. 평소 이곳에서 최용석 훈련사가 애견훈련을 진행하고 있다. 

 

 

대형견 운동장

 

대형견 운동장쪽에서 라드독 건물을 바라본 모습

 

대형견 운동장에 들어왔는데 복종훈련을 하고 있는 사람이 보인다. 처음에는 이곳 라드독에 근무하는 훈련사인 줄 알았는데, 카페에 방문한 손님과 반려견이었다. 

 

운동장에서 말리노이즈 리나와 함께 훈련하고 있는 사람은 한국인명구조견협회 한우형 훈련사였다. 한 훈련사는 카페 근처에 살고 있어 이렇게 리나와 함께 라드독에 들려 훈련을 자주 하고 있다. 

 

한우형 훈련사와 반려견 리나의 사진을 촬영하는데, 옆에 있는 시바 친구들이 화면에 같이 등장한다. 인명구조견으로의 임무를 다하기 위해 한창 훈련 중인 리나에게는 친구들의 이런 참여(?)도 임무를 수행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반려견 리나와 복종훈련을 하고 있는 한우형 훈련사

 

잘생긴 라드독의 외모, 넓은 실내 공간, 마음속 한켠을 시원하게 해주는 푸른색 잔디! 라드독이 어떤 곳일지 궁금했는데, 이렇게 라드독을 눈으로 보고 나니 하드웨어는 100점 만점에 100점을 주고 싶다.

 

거기에 '애견훈련과 독스포츠의 절대 고수'라는 소프트웨어가 더해진다면!... 라드독을 본 소감은 푸짐한 종합선물세트를 받은 어린아이와 같은 기분이다.

 

성남에 새로 오픈한 애견카페 '라드독', 가히 멀티플래이어 애견카페라 할 만하다. 잘 갖춰진 하드웨어 위에 멋진 소프트웨어를 맘껏 만나는 반려인들이 되길 바라고, 성남의 댕댕이 아지트로 탄생한 라드독의 힘찬 출발을 응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