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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Alpeh Farms, Thai Union 및 CJ제일제당과의 협업 통해 배양육 유통 촉진 기대

by 야호펫 2021. 10.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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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전자 변형이 없고, 무한 증식하지 않는 동물세포로부터 직접 스테이크를 배양하는 배양육(cultivated meat) 회사인 Alpeh Farms가 글로벌 단백질 선도기업 Thai Union과 글로벌 식품 및 라이프스타일 기업 CJ제일제당과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9월 28일 밝혔다.

 

Alpeh Farms과 양해각서를 체결한 이들 두 회사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식품기업이다. 

 

이번 계약의 일환으로, Thai Union과 CJ제일제당은 Alpeh Farms의 규모 확대 및 시장 진출 활동을 가속화하고, APAC 지역의 기존 마케팅 채널에서 배양육의 유통 촉진을 지원하게 될 전망이다. Alpeh Farms은 일본 미쓰비시와도 유사한 계약을 발표했다.

 

Alpeh Farms는 최근 1억500만 달러 규모의 시리즈 B 자금 조달 라운드를 성사시켰다. 이 자금 조달 라운드는 대형 글로벌 소비자 중심 사모펀드 회사인 L Catterton과 ADQ 벤처 플랫폼인 DisruptAD가 주도했으며,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글로벌 투자사인 Temasek도 참여했다.

 

Alpeh Farms의 공동설립자 겸 CEO인 Dider Toubia는 "아시아 시장의 주요 업체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이 지역의 증가하는 소비에 대처하기 위해 새로운 육류 제품 카테고리를 설정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당사는 회사의 핵심 가치와 지속 가능성에 대한 약속을 반영하는 파트너십을 신중하게 고려하고 있으며, Thai Union과 CJ는 모두 아시아와 전 세계 모든 사람을 위한 탄소중립 달성 및 식량안보 강화에 대한 당사의 결의를 공유하는 기업"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Temasek은 아시아 시장에 대한 본질적인 이해를 갖춘 이상적인 투자 파트너"라고 말했다.

 

아시아는 세포 배양 육류를 지원 및 채택하는 데 있어 글로벌 식품 산업을 주도하고 있다. 싱가포르는 세계 최초로 배양육을 승인하고, 이를 식당 메뉴로 제공한 국가다. 식량 불안정에 취약하고 천연자원 부족의 어려움을 겪고 있으면서도, 소득과 인구 증가 및 도시화 증가로 인해 육류 소비가 증가하고 있는 아시아 지역에서 배양 닭고기는 세계적으로 첫 선을 보였다.

 

CJ제일제당 식품 연구개발 CTO 쓰 코테탄은 "배양된 세포에서 생산된 대체 쇠고기의 시장 가능성을 모색하기 위해 Alpeh Farms와 깊이 있는 관계를 맺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대체 단백질에 대한 아시아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우리는 아시아 식품 산업의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으며, 향후 아시아와 전 세계에 이익이 되는 더욱 지속 가능하고 회복력 있는 미래를 향한 소비 패턴을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

 

쇠고기는 동남아시아에서 두 번째로 빠르게 성장하는 육류 카테고리이다. 이 지역은 역사적으로 생선과 기타 해산물을 주로 소비했지만, 2022년까지 쇠고기 소비는 16%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Thai Union과 Alpeh Farms의 연구에 따르면, 싱가로프인의 74%와 태국인의 97%가 배양육을 먹을 의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싱가포르에서 배양육을 시도하는 주요 동기로 환경적 유익성을 꼽은 반면, 태국에서는 육류의 원산지 추적 기능이 있다는 점에서 배양육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Thai Union은 변화하는 소비자 수요 및 증가하는 세계 인구에 대응하기 위해 글로벌 단백질 증가 수요를 충족할 새롭고 지속 가능한 방법을 찾을 필요성을 면밀히 추적하고 있다. Thai Union의 회장 겸 CEO인 Thiaphong Chansiri는 "투자에 이어, 당사는 이미 기술 발전과 지속 가능성에 대한 강한 헌신으로 널리 알려진 Alpeh Farms와 함께 아시아에서의 협력 기회를 모색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Alpeh Farms는 2018년에 세계 최초로 배양된 쇠고기 스테이크를 공개했고, 2019년에는 우주에서 고기를 생산했으며, 올해 초에는 세계 최초의 립아이 스테이크를 배양했다. 회사는 규제 승인을 기다리며 2022년 최초의 시장 출시를 계획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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