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코노미

임팩트피플스, 5060 세대 라이프스타일 조사 플랫폼 '에이풀' 서비스 본격 개시

야호펫 2021. 8. 31.
  •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 9월부터 전용 앱 출시... 설문 참여만 해도 푸짐한 보상

 

5060세대의 소비 트렌드 조사 플랫폼 에이풀(Aful) 슬로건

 

임팩트피플스(대표 신철호)는 1일부터 5060 세대 라이프 스타일 조사 플랫폼 에이풀(Aful) 서비스를 본격 개시한다고 밝혔다. 

 

우리 사회의 초고령화 문제에 대처하기 위해 지난해 8월 유한킴벌리, 함께 일하는 재단 지원 아래 설립된 임팩트피플스는 시니어의 일자리 창출과 사회 참여 확대를 목적으로 설립된 시니어 소셜벤처다.

 

에이풀 서비스는 임팩트피플스의 1단계 사업으로, 갑작스럽게 퇴직해 인생 이모작을 준비하는 5060 세대에 자신이 속한 5060 세대의 라이프 스타일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해 일과 취미 생활, 건강 등에 대한 솔루션을 자연스럽게 스스로 찾도록 지원하는 플랫폼이다. 이름은 높은 구매력으로 여유로운 장밋빛 인생 2막을 시작한 50~60세 시니어(Senior)를 의미하는 신조어 'A세대'에서 따왔다. 

 

임팩트피플스는 지난 1년간 매주 리서치를 통해 5060 세대의 일ㆍ사랑ㆍ취미ㆍ건강ㆍ소비 트렌드에 이르기까지 각종 라이프 스타일 정보와 콘텐츠를 축적해 왔다. 올 8월 홈페이지 개편과 시스템 구축을 완료한 데 이어 1일에는 모바일 전용 앱을 출시했다. 인터넷 홈페이지, 전화로 설문과 리서치에 참여했던 기존 회원들은 이제 모바일 앱으로 간편하게 조사에 참여할 수 있다.

 

 

5060 세대를 위한 소비 트렌드 조사 플랫폼 에이풀(Aful) 기능 소개

 

그간 국내에는 커뮤니티 형태 시니어 플랫폼은 있었지만, 5060 세대의 네트워크와 라이프 스타일을 데이터베이스로 구축하고 이를 바탕으로 시니어가 참여하는 사업 모델은 시도된 적이 없어 새로운 실험이 성공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임팩트피플스는 앞으로 에이풀의 조사 주제ㆍ범위를 확대해 기존 주간 단위 리서치와 함께 일일 리서치도 추가로 진행할 계획이다. 현재 에이풀에서는 메타버스, 반려동물 등 약 20개의 리서치가 진행되고 있다.

 

특히 5060 세대가 리서치에 참여하면 한 번에 최대 2000원 상당의 에이풀 포인트를 지급하고, 에이풀 홈페이지에서 커피ㆍ베이커리ㆍ피자ㆍ치킨 등 제휴를 맺은 제품(약 2300여 개 품목)을 곧바로 구매하거나, 편의점ㆍ백화점ㆍ마트ㆍ도서ㆍ문화ㆍ주유상품권으로 교환해 쓸 수 있게 했다.

 

 

5060만을 위한 앱 에이풀 소개 영상

 

신철호 임팩트플러스 대표는 "그동안 5060 세대의 니즈와 특성을 파악해 시스템에 반영하고 그들이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맞춤형 콘텐츠를 축적해 왔다"며 "에이풀 서비스를 통해 5060 회원 확보와 광범위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면 이를 바탕으로 중장기적으로 시니어가 참여하는 사업 모델을 구체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임팩트플러스는 2013년 설립돼 중장년 재취업 지원 사업 분야의 대표 사회적 기업인 '상상우리'의 자회사로, 장기적으로는 상상우리의 중장년 재취업 교육과 컨설팅 노하우도 임팩트플러스의 사업 모델과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그리드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