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돌봄

반려견 맞춤형 사료 구독 서비스를 제공하는 미국의 사료 회사, 'Tailored® Pet' 소개

by 야호펫 2021. 8. 27.
반응형

Tailored® Pet이 학생들의 개학, 반려인들의 직장으로의 복귀 등의 시기에 맞는 이벤트를 기획했다

 

테일러드 펫(Tailored® Pet)은 각각의 반려견에게 적합한 영양소로 레시피를 맞춤화하여 반려견이 가장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돕고 있는 새로운 맞춤형 반려동물 사료 회사이다. 


테일러드 펫은 반려인들이 일상의 변화에 대비할 수 있도록 특별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첫 주문 시 80% 할인을 제공하고 여기에 반려견용 소형 실리콘 브러쉬와 반려인용 헤어 밴드를 선물한다.

 

날은 점점 더 짧아지고 아이들은 학교로 돌아가고 있으며, 많은 반려인들이 일상의 업무로 복귀하고 있다. 이러한 변화는 반려인과 개에게 있어 스트레스가 될 수 있다. 테일러드 펫은 반려인들이 이 시기에 잘 적응하도록 수의전문가의 조언을 제공할 뿐 아니라 반려견을 위한 무료 브러쉬 및 반려인을 위한 헤어밴드 제공 등의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 것이다.

 

수의학 박사인 에밀리 루이사나는 "집에 사람이 적다는 건 반려견에게 있어 정신적, 육체적 자극이 적다는 것을 의미하며, 올바르게 관리하지 않으면 이러한 급격한 변화가 원치않는 행동을 유발할 수 있다"라며 "가족의 일상이 바뀔 때 반려견이 최상의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일상의 리듬에 반영할 것 세 가지가 있는데, 그것은 운동, 새로운 냄새와 광경, 예측 가능한 일상이다"라고 말한다.

 

"첫째, 반려견이 하루 종일 혼자 집에 있으면 산책할 기회가 적어진다. 반려견이 매일 충분한 운동을 하도록 하면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기분이 좋아질 수 있다"

 

"둘째, 집 주변의 정신적 자극이 적으면 강아지가 지루해질 수 있다. 이때 많은 반려동물이 곤경에 처하게 된다. 당신이 자리를 비운 동안 안전하고 새로운 장난감이나 간식을 제공하는 것이 좋다"

 

"마지막으로 대부분의 반려동물은 적응력이 높지만, 모든 반려견은 예측 가능한 일상의 혜택을 받고 있을 것이다. 건강한 맞춤형 사료를 먹이고, 산책 및 보살핌을 위해 예측 가능한 시간을 따로 설정하여, 변화의 시기에 반려견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생활하도록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테일러드 펫 홈페이지에는 반려견을 위한 퀴즈가 준비되어 있다. 이를 실제로 따라해 봤다. 반려견에 대해 묻는 질문 항목은 다음과 같다.

이름, 반려인의 이메일 주소, 반려견 성별, 생일, 견종, 크기, 몸무게와 몸무게에 대한 반려인의 생각, 라이프스타일, 건강, 구독을 위한 사료 선택시 제외시키고 싶은 원재료, 걷는 속도, 피부와 털, 치아, 면역력, 이용 중인 사료회사

퀴즈는 하나의 질문에 답을 하면 그 다음 질문으로 넘어가는 방식으로 되어있고, 모든 질문에 답을 하면 반려견 특성에 맞는 사료들을 제시한다. 그리고 반려견에게 필요한 사료에 담긴 영양정보도 제시한다. 결국 온라인 상에서 사랑하는 반려견에게 맞는 맞춤형 레시피를 추천받게 되는 것이다.


견종, 나이, 크기, 몸무게 등 반려견의 정보를 기초로 제시된 맞춤형 레시피!... 퀴즈의 질문을 따라가다 보면, 한번 더 반려견에 대해 생각하게 되고, 반려견의 모습을 떠올림과 함께 건강에 대해서도 생각하게 된다. 

 

테일러드 펫의 퀴즈를 통한 맞춤형 레시피를 제공하는 참신한 아이디어!... 2018년 'GWG 펫스티발'에 참가했던 '펍피팝'이 이와 유사한 서비스를 선보인 적이 있다. 이때 참가했던 다른 스타트업과는 달리 현재 두각을 보이고 있지는 않지만, 펍피팝의 아이디어와 여기에서 소개하는 테일러드 펫의 노하우가 더해지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지 않을까. 반려동물 맞춤형 사료 레시피 추천 플랫폼... 국내 스타트업이 벤치마킹해 도전해 볼 만한 분야라 생각한다.